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지러움 관련 질문

대학생 남자입니다. 평생을 살면서 어지러움을 겪어본적이 없는데 한달전쯤부터 어지러움 때문에 고통받고 있습니다. 첫 시작은 심장이 빨리뛰고 어지러워서 대학병원 심장내과에서 검사를 받았고 부정맥 갑상선 빈혈 이상없다고 했습니다. 그러니 푹쉬고 물을 많이마시라고해서 2주동안 매일 물 2리터씩 마셨더니 심장은 괜찮아졌습니다. 하지만 어지러움은 하루도 빠짐없이 남아있어요... 이게 너무 고통입니다. 한달 내내 어지럽고 온몸에 힘이없습니다. 이 어지러움은 빙빙 도는 어지러움이 아니라 술에 취한듯?한 몽롱한 어지러움입니다. 제 눈으로 뭔가를 봐도 현실감이 없는 느낌입니다. 동네에서 신경과를 갔을때엔 눈에 빛을 비춰서 눈알을 요리조리 굴려서 동공을 보시더니 이상없다고 하시더라고요.. 그리고 빙빙돌고 쓰러질듯한 어지러움이 아니기때문에 큰 문제 아니라고 하셨어요..
제가 계속 참고 견뎌야할 문제인가요..? 병원에선 그냥 컨디션 문제라고 푹쉬라고 하시는데 빨리 낫는법 없나요..ㅠ
+최근에 어지러움 때문인지는 모르겠고 눈앞이 흐릿한데 이게 뇌랑 관련있을까요..? 대학생인데 뇌에 문제가 있을것 같지도 않고.. 답답하네요


답변

Re : 어지러움 관련 질문
엄일준
엄일준[의사] 리영의원
하이닥 스코어: 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엄일준 입니다.

어지러움이 지속 시에는 뇌 MRI, MRA 검사를 시행해보아 대뇌의 질환 유무를 판별하는 것이 좋습니다.
신경과에 내원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할 것으로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어지러움 관련 질문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신경과 진료를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