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1년째 열이 매일 납니다.

거의 1년째 매일 열이 나고 있습니다.
목이 아프고 귀가 아프면서 몸살처럼 몸이 으슬으슬하고 온몸이 아프면서 머리가 아프며 열이 나는데요.
거의 매일 해열제를 복용합니다. 정말 말그대로 '매일'입니다.
버틸 수 있을 땐 하루에 4-5번 정도 해열제를 먹고, 심할 땐 하루에 7-8번까지 그렇게 거의 1년을 복용하고 있는데요.
해열제에 의지하지 않으려 해도 열이 매일 나다보니 죽을것같고 일상생활을 할 수가 없어 복용하게 됩니다.
막상 병원에 가보면 목이 심하게 붓거나 염증이 심한 상태도 아니고 열은 매번 38도를 넘진 않고 37.7도 정도로 미열로 납니다.
여러 병원을 다니며 진찰을 받아보고 피검사도 여러번 해보았지만 빈혈수치만 심하게 안좋을 뿐 모두 정상이라고만 합니다.
여러 병원을 다녀봐도 원인을 모르겠다는 진단만 받아서 불명열이라는 진단을 받기도 했습니다.
말이 불명열이지만 의사도 모르고 원인도 없는 열이 매일 반복적으로 일어나다보니 심신이 너무 지칩니다.
차라리 원인이 있어 치료를 하고 싶습니다.
왜 1년 가까이 매일 열이 나는 건지 알고 싶습니다.

혹시 도움이 될까 싶어 평소 앓고 있는 질병이나 몸의 증상을 덧붙여 설명하자면

기면증, 섬유근육통, 메니에르, 전정성 편두통, 심한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을 앓고 있고,

주기적으로 어쩌다 한 번씩 하복부가 식은땀이 날 정도로 끊어질 듯이 아픈데 그 때 통증이 있는 하복부의 같은 라인을 따라 허리가 같이 아파서 진통제를 먹어야 괜찮아집니다. 생리통으로도 생각했지만 생리통과는 다릅니다.

섬유근육통이 심해서 온 몸의 근육들이 단단하게 강직된 채로 있고 근육들이 심하게 굳다보니 혈액순환도 제대로 되지 않아 상체는 땀이 비오듯 쏟아지는데 복부와 하체는 한기가 느껴질 정도로 차갑습니다.

위염과 역류성 식도염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헛구역질을 자주 하고 심할 땐 헛구역질을 하다가 구토를 하기도 합니다.

눈이 자주 침침하고 입과 목이 자주 마르고 목과 어깨가 경련이 날만큼 자주 딱딱하게 뭉칩니다.

평소 자주 머리가 꽉 막혀 피가 안 통하는 느낌이 들고 마치 몸 속에 산소가 부족한 느낌을 많이 느껴 청심환을 사 마시면 조금은 괜찮아지곤 합니다.

제발 열이 나는 원인을 알고 싶습니다. 해열제를 그만 먹고 싶고, 며칠만 앓아도 힘든 감기증상이 매일매일 일어나는 게 괴롭습니다. 꼭 좀 부탁드려요.


답변

Re : 1년째 열이 매일 납니다.
손원진
손원진[한의사] 제중한의원 김해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손원진 입니다.

흔히 볼 수 없는 증상으로 고생하고 계시네요..
여러 가지 검사에서 현재 심각한 원인 질환은 보이지 않는다고 하니.. 어떻던 다행입니다.

섬유근육통, 메니에르, 편두통, 위염 등은 모두 증상입니다..
몸의 전반적인 순환을 개선하고, 전신 근육의 뭉침을 풀고, 위장을 편안하게 하는 한방 치료등으로..
질문주신분의 증상 완화에 도움이 많이 될 수 있어 보입니다.

체중이 100kg ? 이시라면.. 체중을 열심히 줄여가는 것이 치료의 시작일 수도 있습니다.

검진상 이상이 아직 발견되지 않거나, 미미한 상태에서..
원인 불명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한의학적인 치료는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뭉친 근육을 풀어.. 몸을 편하게 하며, 위장의 운동을 도와 소화를 더 잘 되게 하는 등의
컨디션을 좋아자게 노력하는 것이 치료의 기본이기 때문에 그러합니다.

좋은 한의원을 찾아 몸을 편하게 할 치료를 차근차근 받아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더욱 건강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1년째 열이 매일 납니다.
hidoceditor@mcircle.biz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혹시 체수분이 부족한 신체는 아니신가요?
몸에 염증도 있으신 것 같고...
어쩌면 해독부터 필요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매일 아침 기상 후, 뜨신 소금물 한 잔씩 마시고

역시 무언가를 하려면 장 상태부터 좋게 해야하죠.
그래야 영양제를 먹어도 효과를 보니까요.

위솔보 드시고 장상태를 좋게 한다음에...

잦은 약복용으로 무리했을 간을 위해
고용량 비타민씨(가루)도 먹어주세요.

상태봐서
철분, 비타민B,C,D, 마그네슘, 오메가3, 구충제
이렇게 먹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