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먹어도 먹어도 공복감이 심하고 힘이없어요

증상 : 식사 전후로 끊이지 않는 공복감. 몸에 힘없음. 명치와 겨드랑이위쪽 가슴이 조금 불편함. 하루종일 배고픈 느낌이 심함. 먹어도 속이 빈거같은 꼬르륵소리남
증상이 나타난 시기 : 월경 끝 직후로부터 지금까지 10일 정도

얼마전부터 갑자기 먹어도 배부름을 못느끼고 몸에 힘이빠지며 기운이없습니다 증상이 일어난시기에 특이점은 집식사를 잡곡밥으로 바꿨고 밥을먹으면 배가 무거워지는 느낌이 잠깐 들지만 허기지고 배고픈 느낌이 사라지지않습니다 그리고 몇분지나지않아 배고플때나는 꼬르륵 소리도 나구요.. 밤이나 새벽이되면 공복감이 더 심해집니다.. 빵이나 면이나 과일이나 무엇을 먹어도 증상은 똑같습니다. 전에도 한두번 먹어도 계속 배고픈적은 있지만 이렇게 몸에 힘이빠지는건 처음이고 배고픔을 느끼는게 너무 심한거같아서 질문글을 쓰게되었습니다.참고로 식욕이 증가한것이아니라 배고픔이 심해진거에요 식욕은 평범합니다ㅜㅡ 인터넷 찾아보니 췌장 인슐린분비에 이상이 있으면 나타나는 증상이라던데 무슨검사를 받아야 하는걸까요?ㅜㅜ 참고로 지금 배란기시기인데 이것과 연관이 있는 증상일까요?


답변

Re : 먹어도 먹어도 공복감이 심하고 힘이없어요
윤홍일
윤홍일[] 윤홍일
하이닥 스코어: 2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윤홍일 입니다.

췌장의 인술린 분비 관해서는 당뇨와 관련 있으니 혈당이 높게 나온것이 아니라면 그 문제는 아닐것 같고요.
진료라면 내분비내과에서 하시면 됩니다.
배란시기와는 연관성이 적어 보입니다.
우선 최근 과로나 스트레스로 인한 증상으로 보이며 한방에서 보면 기혈이 부족하고 비위기능이 약해진 거니 기까운 한의원에 가셔서 진료 받아보시면 좋습니다.
충분한 휴식과 영양 섭취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