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초음파레이저리프팅으로 인한 피부조직 손상 및 화상 치료

안녕하세요
성형외과보다 피부과에서 잘 아실듯 하여 질문 남깁니다
1차로 슈링크를 9월초에 받았고 400샷 받았습니다
이후 2차로 12월에 400샷을 받았습니다 1차에는 효과가 좋았지만 2차때부터 광대밑부분의 턱라인과 입술옆 피부가 꺼지고 탄력이 전혀 없어졌습니다
피부근막층이 아닌 피하지방층에 레이저가 가해지면 이렇게 지방이 위축되어 볼이꺼질수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제가 원래도 얼굴에 살이 없는 편이었습니다..
그런데 또 슈링크가 열을 내서 응고시키는 리프팅이다 보니 근막층이 아닌 피하지방에 열을 응고시켜 이렇게 처지고 탄력이 없어진다는 이야기또한 들었습니다
어찌됐든 피부조직이 손상되고 피하지방의 위축혹은 화상으로 인해 이렇게 탄력없는 피부가 된것 같은데..
대부분 원래 얼굴로 돌아가기 힘들다는 답글이 많더라구요...그런데 피부조직 손상이나 피부내의 화상으로 인한 것이라면 분명 피부과에서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글또한 봤습니다 하지만 대체 어디서 무슨 치료를 받아야 할지 모르겠어서 글맘깁니다 하이푸로 인한 조직손상 및 피부내 화상은 대체 무슨 치료를 해야하나요..?


답변

Re : 초음파레이저리프팅으로 인한 피부조직 손상 및 화상 치료
이광준
이광준[전문의] 클린업피부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피부과 상담의 이광준 입니다.

하이푸의 경우는 주로 피하지방층이 녹아서 없어지는 효과가 많습니다.

그래서 주로 지방이 많은 곳 위주로 시술을 받으시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만약 지방이 많이 꺼져서 탄력이 없는 피부가 된경우에
할 수 있는 방법으로
1. 고주파 치료
2. 스컬트라
2가지를 추천해드립니다.

1. 고주파 치료의 경우는 피부 진피층에만 열을 가하여서 콜라겐을 수축시키는 효과와 콜라겐을 생성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스컬트라의 경우는 PLLA라는 물질이 피부 속에 들어가서 분해되면서 콜라겐이 생성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하여 가까운 피부과전문의를 찾아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피부과전문의 검색사이트를 안내해드립니다.
http://www.akd.or.kr

오늘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