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신 갈색세포종?의심 증상

53세 남자입니다. 일주일전부터 식욕은 있으나 잘못먹고 변비가 있습니다. 빈번한 어지러움도 있고 몇년전 부터 이명이 있습니다. 몇일전 추운 저녁에 집에서 식사하려는데 갑자기 혈압상승150/100으로 상승하여 병원응급대기실에서 안정되어 귀가. 7년전에 공황장애, 1년전에 갑상선기능항진증 진단을 받았으며 항진증은 3개윌마다 수치추적혈액검사로 정상로 돌아온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한달전 심전도 검사에서약간의 기외수축이 있지만 이후 재진때는 괞찮다고합니다. 재작년12월8일 복부 CT조영제로 인한 고혈압발작 경험이 있었습니다. 웹에서 증상으로 검색해보니 갈색세포종이 아닌지? 궁금합니다. 첨부는 1년전 갑상선항진증으로 입원 중에 검사한 결과입니다. 바쁘신데 읽어 주셔서 감사드리오며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부신 갈색세포종?의심 증상
김소연 하이닥 스코어: 28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김소연 입니다.

혈액 수치 결과는 갈색세포종 은 아닌것으로 판단됩니다.
증상은 고혈압이 특징적이며 두통 발한 불안 진전, 체중감소, 복통, 변비, 기립성 저혈압등의 증상이 있을수 있습니다.
증상이 비슷하긴 하나 정확한 것은 24시간 소변으로 검사 해보거나 혈액검사로 메타네프린이나 에피네프린 노르에피네프린 검사를 해보시는겁니다.
일단 의심은 되나 검사상 이상이 없으므로 다른 추가 적인 검사를 해보시거나 아니면 다른 원인일 가능성 높으니 병원에 가셔서 혈압 및 다른 증상관련해 상담받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