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 성형 질문드립니다.

코 성형 질문드립니다. 사진 첨부합니다.

1. 제가 피지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고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 수술하고나면 피부가 더 안좋아질까요? 겨울에 추우면 코도 잘 빨개지고 그래요. (보형물은 넣지않는 매부리코 성형입니다)

2. 수술을 하고나서 피부과에서 코 피지를 압출하는 시술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야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그 때가 되면 코성형을 안한 사람이 그 코 피지 압출의 압력에 견디는 정도와 제 코가 견디는 정도가 비슷해지는 건가요?

3. 저와 같은 매부리코의 경우 코끝만 성형 해도 모양이 충분히 바뀌나요? 바뀌지만, 더 좋은 효과를 보려면 매부리도 깎고 절골도 해야하나요? 매부리를 깎고 절골해서 얻어지는 효과가 정면과 측면에서 봤을때 콧대가 뚜렷해보이고 입체적이게 보이는 건가요? 그러면 코끝성형은 콧대가 아니라 코가 오똑해지는 것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건가요?

4. 매부리를 깎고 절골을 하게되면 코가 조금 작아지잖아요. 제가 중안면부가 넓은 편인데 코가 작아지면 코가 빈약해보이지 않을지, 또 절골을하면 눈과 눈 사이가 더 멀어보이진 않을지 궁금합니다.

5. 비중격 연장이식을 하게되면 흔히 말하는 돼지코는 안되겠죠?

6. 사진 보시다시피 제가 약간 돌출입이 있는데 코를 하면 돌출입이 개선되어보이나요?


답변

Re : 코 성형 질문드립니다.
하성윤
하성윤[전문의] 웰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하성윤 입니다.

질문에 하나씩 답변드리겠습니다.

1. 긴장감이 조성되는 부분 특히 코끝 같은 경우 보형물이나 자가조직 등으로 채워져 피부에 긴장감이 유발되면 붉어지거나 피부조직이 늘어나면서 모공이 넓어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보형물 등을 넣지 않으면 문제가 생기지 않겠죠.

2. 매부리코성형을 하신경우 코피지 압출은 한달 후 정도면 해도 무방해 보입니다.

3. 절골을 해야할것 같네요. 정면사진이 없긴하지만 사진상 매부리 부분을 낮추고 넓어진 낮추어준 부분을 좁히기 위해 절골술이 필요합니다.

4. 작아지는것 보다는 좀 더 오똑한 느낌이 듦니다. 넓은 상태에선 돌출도가 떨어지지만 좁히게 되면 좀 더 입체적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5. 사진상으론 비근부를 조금 높일 필요가 있구요 코끝은 그다지 높일 필요가 없어보이는데요, 비중격연장술이 꼭 필요할지 한번 상담을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다시 말해서 연골을 묶고 그 위에 귀나 비중격 연골이식 정도로 해결이 될것 같습니다.

6. 돌출입은 코끝이나 턱끝을 세워서 좀 완화되어 보이도록 할 수 있습니다만 사진상 많이 세울 필요는 없이는데요.

답변이 되셨길 바랍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