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코 성형 질문드립니다.

코 성형 질문드립니다. 사진 첨부합니다.

1. 제가 피지분비가 많고 모공이 넓고 피부가 예민한 편인데 수술하고나면 피부가 더 안좋아질까요? 겨울에 추우면 코도 잘 빨개지고 그래요. (보형물은 넣지않는 매부리코 성형입니다)

2. 수술을 하고나서 피부과에서 코 피지를 압출하는 시술은 어느정도 기간이 지나야 받을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러면 그 때가 되면 코성형을 안한 사람이 그 코 피지 압출의 압력에 견디는 정도와 제 코가 견디는 정도가 비슷해지는 건가요?

3. 저와 같은 매부리코의 경우 코끝만 성형 해도 모양이 충분히 바뀌나요? 바뀌지만, 더 좋은 효과를 보려면 매부리도 깎고 절골도 해야하나요? 매부리를 깎고 절골해서 얻어지는 효과가 정면과 측면에서 봤을때 콧대가 뚜렷해보이고 입체적이게 보이는 건가요? 그러면 코끝성형은 콧대가 아니라 코가 오똑해지는 것에 영향을 많이 미치는 건가요?

4. 매부리를 깎고 절골을 하게되면 코가 조금 작아지잖아요. 제가 중안면부가 넓은 편인데 코가 작아지면 코가 빈약해보이지 않을지, 또 절골을하면 눈과 눈 사이가 더 멀어보이진 않을지 궁금합니다.

5. 비중격 연장이식을 하게되면 흔히 말하는 돼지코는 안되겠죠?

6. 사진 보시다시피 제가 약간 돌출입이 있는데 코를 하면 돌출입이 개선되어보이나요?


답변

Re : 코 성형 질문드립니다.
김성훈
김성훈[전문의] 카이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김성훈 입니다.

1.피지도 많고 모공도 넓은 편이라고 하셨지만 의사 입장에서는 코성형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피부타입은 아닙니다. 물론 매부리만 하더라도 코끝은 찬바람을 맞거나 술을 먹거나 담배를 피거나 감기몸살이 심하게 걸려 컨디션이 떨어지는 경우 코끝이 더 빨개질 수 있습니다.

2.코 피지 뿐만 아니라 얼굴의 여드름 압출은 피지 조절로 가급적 안하는 것이 좋습니다. 압출시 쾌감은 있을 수 있으나 압출로 인한 피부 손상 및 압출을 할 정도로 피지가 쌓이므로 인한 모공의 확장은 피부 질감에 있어 부정적 요인이 됩니다. 평소에 피부관리 및 적절한 클렌징으로 피지가 쌓이지 않게 하는 것이 제일 좋은 관리법입니다.

만약 코성형을 했다면 코의 피지 압출은 적어도 2달 뒤에 하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일단 4주 정도 지나면 수술부위 흉터 반응이 심해지면서 수술한 내용이 점차 자리를 잡아갑니다. 보통 8주가 지나야 이 흉터 반응이 점차 가라앉기 때문에 8주 이후부터 압출하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압출로 인한 코성형 부위의 변형은 발생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코끝만 올려주는 것보다 매부리를 절제해서 콧대 라인을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부리 높이에 맞춰서 코끝을 올리려면 코끝을 많이 올려야 하기 때문에 비정상 적인 코의 모양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절골술은 코의 좌우 면적을 줄여주는 수술로 꼭 필요한 경우가 아니라면 굳이 해야 할 필요는 없는 수술입니다. 코끝 성형은 콧대 성형과 다른 수술로 코끝의 높이를 높혀주고 모양을 다듬는 수술입니다.

4.그런 여러가지 문제로 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불필요한 경우 굳이 꼭 해야하는 수술은 아닙니다. 하지만 절골을 한다고 눈이 몰려보이거나 얼굴에 비해 코가 작아 보이는 정도로 확 줄어들지는 않습니다.

5.비중격 연장시에는 돼지코는 불가능 합니다.

6.돌출입이라 보기 어렵고, 입이 돌출되어 보이는 이유는 하악이 상대적으로 작기 때문입니다. 코성형으로 입이 지금보다 들어가 보이는 착각은 가능할 수 있으나, 큰 느낌 변화는 없을 수 있으며, 턱의 보강해줘야 입이 더 들어가 보일 수 있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