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광대재수술이 안되는경우도 있나요??

원장님 현재 광대가 비대칭이 심하고 통증도 있고 소리가 납니다 . 조만간 방문을 할 예정인데 두피절개로 해야할지 아니면 다른방법이 있을지..
혹시 수술이 안되는 경우도 있나요?


답변

Re : 광대재수술이 안되는경우도 있나요??
강영호
강영호[의사] 제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7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영호 입니다.

접근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구렛나루절개, 귀앞절개, 두피절개 (길리스법), 두피절개 (관상절개) 등이 있습니다.
이 중 최소한의 절개와 박리로 최대한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은 구렛나루 접근법으로, 관골궁 절골후 단단 고정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CT촬영 후 광대 재수술에 대한 전문의 상담을 권유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광대재수술이 안되는경우도 있나요??
박동권
박동권[전문의] 아몬드성형외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7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성형외과 상담의 박동권 입니다.

광대축소술과 관련된 재수술이라고 해서 무조건 두피절개를 해야만 하는 것은 아닙니다. 입안 절개 만으로도 재수술이 가능할 수 있고 두피절개과 관상절개를 해야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문주신 분의 현재의 상태, 기존의 수술방법, 고정여부 등에 따라 종합적으로 판단할 사안이라고 생각됩니다.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CT를 촬영해보시고 현재 상태를 판단한 후에 집도하실 선생님과 상의하시길 바랍니다.


수술이 안된다는 표현은 답을 드리기가 약간 막연한 질문인데, 재수술이 불가능하고 현재 증상이 전혀 호전될 가능성이 없냐는 질문으로 해석해서 이야기하자면

이 역시 현재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재수술까지 고려하고 계시다면 현재 호소하시는 불편함은 어느정도 개선을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말씀드려 봅니다.

그러나 위의 이야기 모두 질문주신 분의 상태 파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불편함이 있으시면 빨리 의료기관을 방문해서 적절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