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음경 백막 손상 및 만곡

안녕하세요.

음경 백막 손상이 걱정되어서 질문을 올립니다.

8월 초에 새벽에 발기가 살짝 누그러진 상태로 일어 났었습니다. 침대에서 일어나 재취침을 위해 침대를 정면으로 보는 상태로 '털석'하고 눕다가 음경이 꺽이고 말았는데요. 당시 무언가 '쩌억' 찢어지는 느낌에 황급히 일어났고 한동안 꺽인 부위에 통증이 있었습니다. 꺽인 부위는 음경 하단이 아니고 귀두 밑 상부였어요( 완전 발기 상태가 아니라 크기는 커진 상태로 살짝 늘어져 있었습니다).

이후에, 비뇨기과를 찾아가 검진을 받았는데요. 의사 선생님께서는 파열이 되면 고구마처럼 되면서 출혈이 있다고 걱정말라고 하셨는데요. 걱정이 되어 초음파 검사도 받았습니다. 다만, 통증있던 부위는 음경 상부인데 고환 위, 복부 아래쪽 초음파 검사를 하시더라구요.

처방약은 항생제(비세균성 전립섭염 증상), 소염진통제, 위장약 이렇게 처방받았어요.

8월에 중순경에 위 상태를 하이닥을 통해 질문을 올렸었고, 현재 발기에는 이상이 없습니다. 다만, 발기 시 성기가 꺽인 방향으로 휘어져 있습니다. 예전에는 제 성기가 신기할정도 굉장히 곧은 모양이었다고 확신합니다. 현재에는 10도 가량으로 큰 각도는 아니지만, 휘어져있는 것이 상대적으로 느껴지구요.

치료가 늦은 것인지, 올바른 대처방안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음경 백막 손상 및 만곡
유석선
유석선[전문의] 트루맨남성의원(강남점)
하이닥 스코어: 208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유석선 입니다.

약간의 미세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로서는 딱히 해줄만한 것은 없습니다.
소염진통제 복용과 비타민E 복용 정도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되나, 확실하지는 않습니다.
추후 경과를 본 뒤에 만곡이 심하다면 교정술을 고려해볼 수도 있을 것으로 사료됩니다.
보다 자세한 확인을 위해서는 가까운 비뇨의학과 내원하여 상담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음경 백막 손상 및 만곡
조창근
조창근[전문의] 강남맨포스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조창근 입니다.

발기된 상태로 음경에 손상을 받으면 음경 백막이 충격을 받아 터지거나 미세손상이 발생할수 있습니다. 음경백막이 터진 상태인 음경골절은 응급수술로 교정을 하지만 미세손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섬유화가 되어서 발기시 이완되지 않아 음경 만곡증이 발생하는 후유증을 남길수 있습니다 . 음경만곡증이 진행되는 중에는 특별한 치료가 현실적으로 없으며 6개월 이상 지켜보면서 만곡증이 더이상 심해지지 않고 정지된 것을 확인하여 수술적 음경만곡 교정술을 선택할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