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임플란트 와 틀니 차이

임플란트는 잇몸에 심는거고 틀니는 뺏다꼈다 할 수 있는걸 로 알고 있는데 임플란트가 훨씬 낫지 않나요?임플란트 적용이 어려울 경우 틀니를 하는 건가요?


답변

Re : 임플란트 와 틀니 차이
강영호
강영호[의사] 제아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8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강영호 입니다.

현 상태에따라 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임플란트는 잇몸에 치아 뿌리를 대신하는 임플란트 기둥을 잇몸뼈에 고정시키는 시술이고, 틀니는 잇몸위에 치아와 잇몸 형태를 만들어 올리는 거라고 생각 하시면 됩니다.

틀니는 뺐다 꼈다 할수 있기에 질문자분께서 직접 세척이 가능하나 임플란트는 뺐다 끼웠다 할수 없기 때문에 병원에 오셔서 보철물을 제거 후에 청소가 가능합니다.
또한 뼈 상태에 따라 틀니나 임플란트가능 여부가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병원에 내원하여 진단을 받아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임플란트 와 틀니 차이
김기록
김기록[의사] 김기록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김기록 입니다.

질문해주신 내용처럼 임플란트는 잇몸 뼈에 임플란트 매식체를 심고 상부에 보철물을 고정시켜 사용하게되고 틀니는 잇몸 위에 얹혀서 착탈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틀니와 임플란트가 혼합된 임플란트 틀니도 착탈해야하는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임플란트와 틀니는 구강내에서 착탈이 가능한지 아닌지에 따라서도 구분이 되지만 . 씹는힘도 많이 차이가 나고 관리방법에서도 차이가 납니다.
만약 건강상태나 잇몸상태가 양호하실 경우 임플란트 치료가 식사하시거나 일상생활하시는데 틀니보다는 조금 더 편리한 측면이 있습니다.
병원에 내원하셔서 정밀한 진단을 받아보시고 치료를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