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잇몸이 부어서 입안에 이물감이 있고 호흡곤란과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잇몸이 부어서 입안에 이물감이 있어 호흡곤란과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산소포화도를 s8로 재보니 100인데 왜 이럴까요?


답변

Re : 잇몸이 부어서 입안에 이물감이 있고 호흡곤란과 어지럼증이 있습니다.
부혜진 하이닥 스코어: 29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8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부혜진 입니다.

우선 말씀하신 산소포화도가 100이면 아주 양호한데.. s8이 어떤 측정법을 말씀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호흡곤란과 어지러움증이 있으시면 가까운 내과를 먼저 방문하셔서 빠른 조치를 취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잇몸이 붓고 입안에 이물감이 있는것이 원인이 되는 것 같지는 않으며, 말씀하신 증상들이 모두 나타나고 있다면 전신 질환의 가능성이 큰 것 같습니다.

흔히 말하는 잇몸병은 치주염인데.. 다양한 세균이 구강내에 침투하여 잇몸뼈까지 흡수시키는 만성질환입니다.
치주염을 유발하는 구강내 세균들과 그로부터 기인하는 독성물질이 혈류를 통해서 전신에 침투하여 전신질환을 야기할 수도 있고, 전신질환을 더 심화시킬 수도 있지만, 반대로 전신질환이 심각해졌을 때 구강내에 치주질환의 형태로 지표로써 나타나기도합니다.

따라서 호흡곤란과 어지럼증까지 있다면 응급상황에 처할 수도 있으니 빠른 시일내에 정확한 진단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러한 다양한 증상의 원인 파악을 정확히 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 그를 위해서는 진단내과에 방문하셔서 감염된 세균검사를 통해서 원인이 어디에 있는지를 먼저 체크해야 합니다.
원인 파악 후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그에따라 치주염 치료를 하시는 것이 순서입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