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맥박이 너무 불규칙합니다

안녕하세요.
며칠 전부터 증상이 너무 심해서 잠을 자기도 어렵고 생활하기도 불편해서 문의 드립니다.
심장이 쿵쿵! 하고 세게 뛰는 느낌이 너무 심하고 자주 느껴집니다.

처음에는 5~10분에 한 번 정도 나타나서 참을만 했는데 최근 며칠간은 1분에도 몇번씩 느껴지고 어쩔때는 세네번씩 연속으로 증상이 나타나서 가슴부근이 꼭 체한 것처럼 불편하고 걱정도 되네요 ㅠㅠ 거의 하루종일 느껴집니다.
손목에 손을 대보면 정상적으로 맥박이 느껴지다가 어느 순간 맥박이 거의 느껴지지 않을 정도로 약해집니다. 그 약한 맥박이 10~15초 정도 이어지고 맥박이 1초 정도? 아예 멈춘 뒤에 세게 쿵쿵! 하고 뛰는게 느껴집니다.

제가 해외에 살고 있는데다가 하필 이번달에 개인적으로도, 회사 일로도 너무너무 바빠서 병원에 가는게 너무 힘드네요..
급하게 병원에 가봐야 하는 일인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Re : 맥박이 너무 불규칙합니다
서종필
서종필[전문의] 365늘속편한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9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3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꼭 병원에 가봐야겠네요 ㅜㅜ

감사합니다! 꼭 병원에 가봐야겠네요 ㅜㅜ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과 상담의 서종필 입니다.

현재 호소하고 있는 증상으로 판단해보면 부정맥이 상당히 의심되는 상황입니다.

부정맥은 넓은 범위에서느 맥이 불규칙하게 뛰거나 너무 빨리뛰거나(분당 100회 이상) 너무 느리게 뛰는(분당 60회 미만) 것을 말합니다.

본인의 증상은 맥이 불규칙하게 뛰는 것으로 추정되며 일반적으로 맥이 불규칙하고 증상을 느끼는 부정맥은 순환기내과 전문의에게 방문하여 24 시간 홀터 검사 및 심전도 등 진단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부정맥 중 많이 있는 심방세동 같은 부정맥은 나이나 여러 요건에 따라 항혈소판 약품 또는 와파린 치료가 꼭 필요하며 그 외 부정맥에서도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정밀 진단을 받아보시길 권유합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