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작년 7월 발목을 다쳤고, 갱년기, 갑상선 수술까지 어떻게 다이어트 해야 할까요?

63년7월생입니다 2016년 7월 발목을 다친이후 2개월동안 꼼짝 못하고 있었는데 4~5개월동안 7Kg정도 살이 쪘어요 갱년기 증상이 있고 갑상선수술을 한상태이고요 갑상선약은 안먹는 상태예요 병원에서는 심한운동과 땀흘리는 운동은 하지 말라는데 그러면 몸이 무겁고 계속 몸무게가 늘어나고 있어요운동을해도 잘


답변

Re : 작년 7월 발목을 다쳤고, 갱년기, 갑상선 수술까지 어떻게 다이어트 해야 할까요?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2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안좋은 상황이 여러가지가 복합적으로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발목을 다쳐서 활동량이 감소되어 있는데 다가 폐경에 의한 여성호르몬의 변화, 황체기의 소실에 따른 에너지 소비량의 감소, 갑상선 수술에 의한 갑상선 저하증 임에도 약복용을 하고 있지 않은 상태 입니다.

세가지 경우 모두 체중을 늘리는 요인이 됩니다.

이렇게 활동량과 에너지 소비량이 감소되어 있는 상황에서는 먹는 양을 줄여야 그나마 체중이 늘어나지 않는데요. 아마 식이조절은 하고 있지 않으신듯 합니다. 위와 같은 상황에서는 이전과 같은 음식량으로 섭취를 하게 되면 당연히 살이 찌게 됩니다.

식이조절을 하시기 바라며, 발목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활동량을 조금씩 늘리시길 바랍니다.
의료기관에서 처방하는 다이어트 약이 도움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