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신장이 부은 이유가 다른 곳에서 온 악성 종양일 수 있을까요?

며칠전에 갈색세포종 의심되어 질문드렸었는데요 검사결과 (피검사,소변검사) 갈색세포종이 아니라는 결론이 내려졌는데요, 제가 담당 선생님께 그렇다면 부신이 부어있은 이유가 뭐냐규 여쭈었더니 그렇게 신경안써도된다고하셨는데요, 뭐 더 추가적인 검사가 필요할까요..? 저는 이게 혹시 다른 곳에서 온 악성종양이아닐지 걱정이되는데요..


답변

Re : 신장이 부은 이유가 다른 곳에서 온 악성 종양일 수 있을까요?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3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검사결과가 이상이 없으셨다고 하니 정말 다행입니다. 많이 걱정되시겠지만 우선 의료진 판단하에 크게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악성종양을 의심해볼수 있는 경우들은, 짧은 기간에 병변의 크기변화가 너무 크다던지 병변의 크기자체가 너무 크다던지 증상의 약화가 급격히 나타난다던지 짧은 기간 채중감소가 크다던지 등등 여러가지 것들이 있는데요.

우선 이전에 부신의 크기를 재보신 것은 아닌것으로 생각됩니다. 지금 증상이 없고,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이번 검사를 기준으로 다음번 검사시 유의해서 보셔야 하는 것들은 호르몬 수치의 변화, 부신의 크기증가를 염두하시기 바랍니다. 즉 이번 결과들이 기준이 된다는 것이지요.

모든 사람의 장기들이 다 똑같지는 않습니다. 일반적인 크기보다 조금 더 컸기 때문에 혹시나 하는 마음에 의료진이 추가적인 검사들이 진행되었다고 판단됩니다.

그동안 마음고생 심하셨던 것으로 압니다. 마음 편히 가지시고 건강유지하기기 바랍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