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이것저것해보는데 살이 빠져요. 도와주세요.

다이어트중인데요 아침은 안먹고 점심 그리고 6시전에 저녁을 먹습니다. 그 이후론 아무 것도 안먹구요. 운동은 밤에 빠른걸음으로 40분정도 걷고 집에서 맨손운동을 합니다. 또한 다이어트에 좋다는 양파즙을 아침점심저녁으로 먹고 있습니다. 근데 살이 안빠져요. 도와주세요. 매일매일 몸에 알이베긴느낌이 들면서 힘든데 전혀 살이안빠져요


답변

Re : 이것저것해보는데 살이 빠져요. 도와주세요.
최원철
최원철[전문의] 이오의원
하이닥 스코어: 1835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3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최원철 입니다.

6시 이전에 저녁을 먹고, 다음날 아침을 먹지 않으면, 공복 시간이 적어도 18시간 이상이 됩니다. 공복 시간이 너무 길어져서 칼로리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우리 몸은 위기상황으로 느낍니다. 쓸데 없이 쓰는 칼로리를 줄인다는 것이지요. 신진대사율이 낮아지게 되어, 몸에서 에너지 소비량을 줄이게 됩니다.

즉, 공복시간이 길어져서 위기상황으로 느끼기 때문에 아무리 운동으로 칼로리 소비량을 늘리려해도 생각처럼 소비량이 늘지 않아 체중이 빠지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하루 세끼를 다 드시되 그 양을 줄인 식사를 하셔야 합니다. 세끼를 다 드시면서 살이 빠져 가면, 우리 몸은 살은 빠지는데 그래도 정해진 시간에 칼로리는 제대로 들어온다는 인식을 하게 되고, 굶는다이어트때 처럼 신진대사율을 감소시키지는 않습니다. 즉, 오히려 더 먹어야 살이 빠지는다는 것이지요.하지만 정해진시간에 규칙적인 양을 드셔야 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