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불규칙적인 왼쪽 가슴 통증

안녕하세요.제 증상으로 질문을 드립니다.  어디 분야에 적어야할지 몰라서...흉부외과에 적습니다^^;;

제 현재 증상은 왼쪽가슴통증인데 왼쪽이나 정면으로 누울때, 엎드릴 때 가슴을 쥐어 짜는듯한 통증이 있습니다. 이 때 숨을 들이 쉬면 꼭 심장이 터질것 같은 느낌이 들며 아파서 안 아플 때까지 약하게 호흡합니다. 반대로 호기시엔 아무 통증도 없습니다. 통증 때문에 아파서 잠을 깨기도 합니다. 정면보단 왼쪽으로 누웠을때 이런 증상이 더 많이 나타납니다. 이렇게 누워있을 때 말고도 가만히 있을 때 가슴이 쑤시는 듯한 느낌도 자주 있는데 통증 갑자기 나타나서 '아'이러고 놀라기도 합니다. 이렇게 아플 때는 한 5-15분 정도 통증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슴 두근거림이 자주 나타납니다. 가끔 자리에서 일어나면 눈 앞이 깜깜해서 보이지 않고 심장이 막 두근거리면서 머리와 얼굴 쪽에 열이 오르는듯 하면서 뒷목이 뻣뻣해지는 느낌이 듭니다. 심장 두근거림은 어느 특정한 상황에 나타나는게 아니라 그냥 일상생활중에 자주 나타납니다.

19살 때 몸이 너무 피곤하고 하루 종일 힘이 없고 살이 급격히 많이 빠져서 종합병원에 갔다가 갑상선 기능 항진증을 진단 받았습니다. 당시 의사분께 가슴통증이 있다고 말해서 심전도 검사와 엑스레이 검사를 1회 받았었는데 결과는 맥박이 좀 빠르다고(당시 맥박이 130조금 넘는다고 하셨어요) 하셨지만 긴장해서 그런거라고 꾀병부리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갑상선은 약 1년 정도 약을 먹고 다 나은지는 2년 정도 되었습니다. 엑스레이를 몇 번 찍어도 심장크기는 다 정상이고 감기 때문에 병원에 갔을 때 가슴통증 말씀드려도 검사는 따로 해보자는 말씀은 없으시고 젊으니까 괜찮다고 말하시는데 전 정말 아픈데 괜찮다고 하니 저만 계속 이상한 사람 같고 그래요...속으로 딱 3일만 나처럼 자다가 깨봐라 이런생각도 듭니다ㅠㅠ

아무 이상 없다고 하시니까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는데 아픈 증상은 여전하니까 답답하고 이것땜에 스트레스를 받습니다.ㅜ 치료를 받아야 한다면 어느 분야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제 증상에 대해 좀 알려주세요.


답변

Re:불규칙적인 왼쪽 가슴 통증
홍종욱
홍종욱[전문의] 홍종욱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순환기내과 상담의 홍종욱입니다.

본인은 아파서 잠이 안 올 정도인데 남들이 몰라줄 때는 참 답답할 때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흉통은 크게 심장과 폐, 그리고 흉곽을 감싸고 있는 뼈와 근육에서 기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지금 말씀하신 증상만으로는 판단하기가 쉽지 않네요.

우선 빈맥이 있고 가슴 두근거림이 있으시다면 기존 병력에서 갑상선 질환을 앓으셨으므로 갑상선 검사가 필요할 것으로 판단되며 기본적인 피검사와 흉부사진 심전도 등을 다시 확인해 볼 것을 권유 드립니다.

가까운 내과의원을 방문하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