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목 물혹
SMART TAG : 영상의학과


어제 목을봤더니 혹같은게 있어서 오늘 병원에갔습니다 초음파를 해봤더니 큰물혹이 하나 있고 작은물혹이 몇개있다고 그러시더라구요 그래서 큰물혹을 치료했는데 물을빼고 알콜을 넣고 그러시더라구요 근데 치료중에 침삼키면 위험하다고그랬는데 안참아지는거에요 그래서 몇번침삼켰는데 괜찮겟죠? 그리고 다시 물이 찰수도 있다고 그러셨는데  그럴 확률이 높습니까? 오늘과 같은 방법말고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오늘 생각하면 너무 무섭고 잘못됐을까 걱정됩니다 답변 부탁드려요 아 그리고 치료받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해도 되나요? 앞으로 살면서 지장은 없겠죠?


답변

Re: 목 물혹
심정석
심정석[전문의] 위드심의원
하이닥 스코어: 8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상의학과 상담의 심정석입니다.

큰 물혹과 작은 물혹이 있는데, 큰 물혹은 밖에서도 보이는가 보네요. 알콜소작술을 하신 모양입니다. 물혹의 경우 첫번째로 시도해 볼 수 있는 치료가 알콜치료이며, 성공율도 70% 이상으로 높습니다. 침 삼킨 것은, 시술중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면 괜찮을 것입니다. 시술 후 일상 생활 여부는 시술하신 병원에서 말씀하신 지침에 따르시도록 하십시요. 치료 성공율이 높으니 일단 기다려 보시고, 재발하는 경우 고주파 절제술 등의 다른 방법이 있습니다만, 치료를 꼭 해야 할지는 경과를 보시며 결정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심정석올림.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