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폐결핵 인가요.?목에서 피가 자주 납니다


- 상담내용 :요즘에 목에 가래가 낀거 같아 자주 가래를 뱉다보면 처음에 침이랑 피가 조금씩 썩어 나오다가 계속 침을 뱉으면 아예 피로 나와요 그리고 시간때가 되면 가끔씩 머리와 배가 아프게 되고 숨쉬는게 답답해집니다. 이런 증상이 한 보름 정도 됐습니다 . 그래서 주위에서 병원 가보라는 말에 병원을 가보니 기도 쪽에서 나는 피면 폐결핵 이라구 하고 식도쪽에서 나는 피는 위궤양, 위염 등이라고 합니다.그리고 병원에서 배를 돌려가면서 눌러보았는데 왼쪽배 (배꼽에서 왼쪽)가 아팠습니다 그리고 온도를 재어보니 35도 였습니다 제가 저체온증 입니다.
그래서 여기 병원에서는 좀 더 큰 병원으로 가보라고 해서 왠지 무서워 그냥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부탁드려요^^


답변

Re: 폐결핵 인가요.?목에서 피가 자주 납니다
진성림
진성림[전문의] 고운숨결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5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가래에 피가 나오는 현상을 객혈이라고 표현 하는데 객혈을 유발하는 원인적 질환은 매우 다양 합니다.

따라서 진료와 검사를 하지 않고서 객혈이 왜 발생했는지 인터넷 상담만으로 그 원인을 알 수는 없습니다.

호흡기 내과에 가셔서 흉부 방사선 사진촬영과 객담 검사는 기본적으로 반드시 필요한 검사이고 정밀검사로 흉부 CT 촬영이나 기관지 내시경 검사와 같은 정밀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일시적인 객혈은 기관지염증이 이나 후두염 등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나 재발되는 객혈의 경우에는 결핵, 폐암, 기관지 확장증, 폐렴, 혈관의 문제 등 다양하고 심각한 질환이 동반되어 있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밀검사를 받아 보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