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잇몸질환인지..구강암인지..


- 성별 : 남
- 혈압 : 정상
- 키/체중 :  182 cm /  74 kg
- 가족력(가족, 친척의 건강, 질환 등) : 암환자는여태껏없었습니다..
- 과거병력 : 치아상태는많이안좋았습니다.
- 상담과 관련된 주요 증상, 의심 질환명 : 구강암인지....
- 상담내용 : 사회에서도 치아상태는 충치가좀많은편이었습니다.치과가기가 무서워서 치료를 미루고있었는데요...군에서 행군을다녀오니 갑자기 잇몸에 통증이생기더니
볼이 퉁퉁부어올랐습니다. 그래서 군의무대에서 2틀쉬면서 얼음찜질을했는데 붓기도가라앉고 통증도없어서 다시정상적인생활을했는데, 지금은100일휴가중입니다..갑자기또 잇몸에통증이생기더니 볼이 부어올랐습니다..부은지2틀정도되었는데 얼음찜질은안하고있습니다. 원래 잇몸통증에 볼이부어오르는지요??...이쪽 이빨은 구멍이났는데..조금오래되었습니다... 흡연도 오래하였고 술은잘안합니다..현재나이는 21세이구요.. 그리고 다른쪽이빨도 구멍이났는데 그구멍사이에서 무슨혹??같은게올라왓는데 이런증상은어떤건지요 ...??
그리구.. 수면무통치료라고있다던데 그치료의 비용이나 시간도좀알려주시면
정말감사하겠습니다...부탁드립니다..


답변

Re: 잇몸질환인지..구강암인지..
이승헌
이승헌[의사] 미소랑치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치과 상담의 이승헌 입니다.

님의 경우 빠른 시일내에 치과를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지 붓는 다는 것으로 구강암을 의심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님의 경우 만성 치주염과 치수염으로 인한 통증과 잇몸 통증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컨디션이 좋은 경우에는 괜찮다가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한 경우 증상이 다시 나타나게 됩니다.

얼음 찜질 만으로는 해결이 안되고, 치과를 방문하셔서 치료를 받으셔야 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