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증상들은 어느정도로 관리가 가능한지

50대가 넘어가면 과반이 전립선비대증을 갖을 정도로 흔한 질환이라서 정말 무서운데요 비대증으로 생기는 질환은 약물 등으로 얼마나 관리가 되나요? 증상을 재발하기 전까지 소멸시킬 수 있나요? 재발은 얼마나 자주하나요? 아니 남성과반이 해당 질환의 증상들로 고통을 받는다니 너무 무섭고 그때까지 살아있어야 하는 무서움이 크게 있어요. 지금도 배뇨증상 때문에 죽고싶은데..


답변

Re :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증상들은 어느정도로 관리가 가능한지
홍인표
홍인표[전문의] 닥터홍가정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509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1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홍인표입니다.
배뇨 증상으로 인해 현재 느끼시는 고통과 두려움은 단순한 불편함 이상의 스트레스입니다. 하지만 전립선 비대증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공포가 아닙니다.

1. 전립선 비대증은 치료가 되는 병입니다
"과반이 겪는 질환"이라는 것은 그만큼 연구가 많이 진행되었고, 효과적인 약물과 치료법이 잘 확립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지금처럼 배뇨 증상 때문에 죽고 싶다는 생각이 들 정도라면, 오히려 병원에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으셨을 때 삶의 질이 극적으로 개선될 수 있습니다.

2. 증상 조절을 통해 건강한 삶 유지가 가능합니다
치료 목표는 '청년기의 전립선'으로 되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증상이 없는(혹은 최소화된) 편안한 일상'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약물 치료에 효과가 없거나 증상이 심각하게 진행된 경우에도 **수술적 치료(레이저 수술 등)**를 통해 최소한의 침습으로 효과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혼자서 고통과 불안을 감당하는 대신, 비뇨의학과 전문의와 현재의 힘든 증상에 대해 솔직하게 이야기하고, 가장 효과적인 치료를 시작하는 것입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전립선비대증으로 인한 증상들은 어느정도로 관리가 가능한지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02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전립선 비대증은 만성 질환이지만, 약물 치료를 통해 빈뇨, 잔뇨감 등 배뇨 증상들을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을 정도로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기 위해 약물을 꾸준히 복용하며 관리해야 하며,
질병을 완치하는 것이 아니라 증상을 평생안정적으로 통제하는 개념입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