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혈정액증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한달전에 정액에서 피가 나와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검사를 했었을 때 전립선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고, 피 검사도 이상이 없었지만,
정낭이 늘어져 보인다고 해서 정낭염으로 의심되어 치료를 받았습니다.
항생제를 3주 먹었고 지금은 항생제를 제외한 증상 치료 약을 먹고 있는데요.
병원에서는 정낭이 늘어져 보여도 다른 불편한 증상이 없다면 괜찮다고 했습니다.
제가 한동안 계속 성기 주변으로 불쾌한 통증이 있었는데 현재는 거의 없습니다.
근데 문제는 오늘 새벽에 몽정을 했는데 피가 아직 나오더라고요.

1. 병원에서는 피가 나와도 상관 없다고는 하지만 그래도 한달이 지났는데 아직 피가 나온다는게 걱정이 됩니다.
처음 혈정액을 보고 약을 먹고 한달정도 되었는데 아직 피가 나올 수 있나요?

2. 그리고 몽정을 하고 새벽이라 씻지 못하고 그냥 잤는데요.
속옷에 있던 혈정액이 요도 입구에 묻은 채로 잤는데 혈정액의 균 같은게 요도로 들어가서
감염을 시킨다거나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나요?

좋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혈정액증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변상권
변상권[전문의] 연세에스비뇨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1514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변상권입니다.

말씀만으로는 정확한 답변을 드리기 어려우나

1. 네

2. 가능성 없습니다

꾸준히 다니시는 병원에서 관리 받으시면
좋아질 수 있습니다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더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질문주세요.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정액증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채홍석
채홍석[전문의] 의료법인영훈의료재단 유성선병원
하이닥 스코어: 24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가정의학과 상담의 채홍석입니다.
업로드해주신 증상의 설명과 자료는 잘 보았습니다.
진료를 보셨고 설명도 들으셨으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시간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혈정액증에 대해서 문의 드립니다.
김경남
김경남[전문의] 가톨릭대학교 성빈센트병원
하이닥 스코어: 189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정낭염으로 인한 혈정액은 한 달 이상 지속될 수 있으며,
염증 회복과 혈관 재생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병원에서 피가 나와도 괜찮다고 한 것은 심각한 원인이 아닐 가능성이 높다는 의미이지만,
증상 지속 시 재검진이 필요할 수 있으며

몽정 후 혈정액이 요도 입구에 묻었다고 해서
요도 감염 등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필요하다면 정밀 검사(정낭 초음파, MRI 등)를 고려할 수도 있습니다.

건승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