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어제 자위를 했더니 포피가 붓고 귀두, 음경이 왼쪽으로 휘었어요.

어제 자위를 하다가 좀 오래하다시피했는데 발기상태에서 음경 자극을 잘못했는지, 그 다음부터 포피가 안으로 들어가서 음경이 짧아진 듯 하고, 포피도 두꺼워진 느낌입니다. 오른쪽 포피는 살짝 부은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화끈해지거나 가렵거나 하진 않은데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무언가 문제가 생겨서 그런건지는 검사를 해봐야알까요?.

그리고 또 발기시는 이전과 별 차이가 없는데,
포피를 손으로 뒤집어 까보면 귀두가 왼쪽으로 휘었습니다.
게다가 살짝 귀두는 왼쪽으로 돌아가버렸습니다.

소변본다고 고통이나 그런건 없는데, 전혀 그런적이없다가 어제부로 귀두와 음경이 휘어버려 자위후에 이래서 걱정이됩니다.

약간씩 귀두쪽에 통증도 있구요.
소변을 볼때도 현재 왼쪽으로 휘어진 채로 보게됩니다.

현재, 비뇨기과에서 만성전립선염으로 치료를 받고 약을 먹고있습니다. 의사선생님은 주 2~3회의 자위를 권고 하셨구요. 도구같은건 사용하지 않고, 성경험또한 없습니다.


이거 혹시 음경만곡증이나 음경염전증일까요
무조건 수술을 해야하나요?


답변

Re : 어제 자위를 했더니 포피가 붓고 귀두, 음경이 왼쪽으로 휘었어요.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입니다.

지금 만성 전립선염으로 다니고 있는 비뇨기과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상담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리라 생각됩니다. 진찰을 하지 않고 글만으로는 답변을 드리기 힘든 상태로 보입니다.

[어제 자위를 하다가 좀 오래하다시피했는데 발기상태에서 음경 자극을 잘못했는지, 그 다음부터 포피가 안으로 들어가서 음경이 짧아진 듯 하고, 포피도 두꺼워진 느낌입니다. 오른쪽 포피는 살짝 부은 거 같은 느낌이 듭니다.
화끈해지거나 가렵거나 하진 않은데 일시적인 현상인지 아니면 무언가 문제가 생겨서 그런건지는 검사를 해봐야알까요?]

답변 : 자위행위를 한다고 해서 음경이 짧아지지는 않습니다. 자위행위로 인해 귀두포피가 자극되어 붓기가 발생하였을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진료를 보시고 필요시 염증을 가라앉히는 약을 복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단순 붓기면 자위행위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호전될 것으로 생각되며, 약물 치료가 필요한 지는 진료를 보시고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또 발기시는 이전과 별 차이가 없는데,포피를 손으로 뒤집어 까보면 귀두가 왼쪽으로 휘었습니다.게다가 살짝 귀두는 왼쪽으로 돌아가버렸습니다.소변본다고 고통이나 그런건 없는데, 전혀 그런적이없다가 어제부로 귀두와 음경이 휘어버려 자위후에 이래서 걱정이됩니다. 약간씩 귀두쪽에 통증도 있구요.소변을 볼때도 현재 왼쪽으로 휘어진 채로 보게됩니다. ]
답변: 자위행위만으로는 음경측만증이 생기기 힘들다고 생각됩니다. 발기시 휘어진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본인의 핸드폰으로 발기된 음경을 여러각도로 촬영한 뒤 비뇨기과에 내원해서 진료를 보실때 발기시 촬영한 사진을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보여 주시기 바랍니다. 음경 만곡증이 있는 경우 발기시 촬영한 사진이 있으면 진료에 도움이 됩니다. 음경 사진은 의학적인 목적으로 촬영 후 비뇨기과 전문의에게만 보여준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발기시 촬영한 사진을 비뇨기과 전문의에게 보여주시면 음경만곡증인지 설명을 해주실 것입니다. 음경 염전증은 흔치는 않은 질환으로, 이것도 발기시 촬영한 사진을 본다면 진단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조건 수술은 하는 것은 아니고, 불편한 증상이 있는 경우 수술을 하시면 됩니다. 진단이 맞는지 및 수술이 필요한지는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의료진과 상의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질문하신분의 경우에는 진료를 보셔야만 정확한 답변을 들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다니는 비뇨기과에 내원해서 상담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