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std검사 (검사지 있음) , 성기 상처? 궤양? 질문 좀요 ㅠㅠㅠ 너무 스트레스받습니다

현재 복용중인 약 독시정,사이톱신정,알비콘정,솔레톤정,모사로정,레오다제정,팜비어정250밀리그램(다같이 복용중),글리지젠 바름
클라미디아 유레아 검사나와서 약을 복용중에 (여자친구랑 같이) 여자친구가 저번주에 산부인과가서 헤르페스2형 판정받고
저는 저 성기사진을 의사선생님께 보여드렸더니 모사로정,레포다제정,팜피어정250밀리그램 처방받아서 복용중
질문드리겠습니다..
1.10월10일에 std검사를 받았는데 저는 혈액검사를 안하고 소변,항문에다가 젤발라서 초음파??,정액재취만했습니다 근데 원래 혈액검사는 안하나요?? 혈액검사를 안했는데 매독이나 헤르페스2형 등 음성판정이 나오는게 확실한가요??
2.성기 저 상처??궤양??경성하감??그냥 인터넷에 검색해보니깐 매독1기랑 비슷하게 생겼는데 아니겠죠?? std검사때 매독 음성판정나왔는데..
3.저 성기 증상이 어떤 증상입니까??(제가 10월10일에 곤지름으로 인해서 비뇨기과가서 수술하고 std검사를 받았는데 그때만해도 저런 증상이없었는데 약먹고 1주일??1주일반?지나고나서 지금 까지 저렇게 성기에 상처및 각질이 일어납니다.)
4.비뇨기과가서 어떤 검사를 다시 받아야하나요?? 너무 불안하고 스트레스받습니다 선생님 도와주세요...


답변

Re : std검사 (검사지 있음) , 성기 상처? 궤양? 질문 좀요 ㅠㅠㅠ 너무 스트레스받습니다
김명준
김명준[전문의] 유쾌한비뇨기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감사합니다 병원내원해서 진료볼려구요

감사합니다 병원내원해서 진료볼려구요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명준 입니다.

PCR 검사중 treponema가 매독균입니다.불안하시면 혈액검사 추가하시면됩니다.
herpes2형같은 경우에는 병변에 문질러서하는 swab검사가 정확하며 검사방법 때문에 음성으로 나왔을수도 있습니다.
불안하시면 궤양부위를 문질러서PCR검사를 재시행하면 좀더 정확할것으로 생각됩니다.
병변은 헤르페스 정도로 생각되며 치료 종료이후에 균이 없어졌는지 PCR재검을 시행하므로 불안해 하실필요는 없을것 같습니다.
너무 불안하시면 앞서 말씀드린 방법으로 재검하면됩니다.
담당의사 선생님께 병변부위 보여드리고 다시 상의하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