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자위기구를 통한 클라미디아 감염이 가능한가요

남성용 자위기구 오나홀을 공유했을때
이전 사용자가 클라미디아 보균자라면
이후에 바로 사용한것이 아니더라도 클라미디아에 감염될수 있는건가요
클라미디아는 공기중에 노출되면 다 죽는건지
아니면 물로 세척했고 공기중에 노출되엇어도
남아서 이후 사용 시 감염 될 수 있는지 알고싶습니다

그리고 pcr검사에서 파란색양성과 붉은색 양성이 있다고 들었는데 이게 무슨 이야기인지 궁금합니다. 파란색 양성은 그게 균의 양이 적다는 이야기인가요?

그리고 클라미디아 감염자가 콘돔을 사용하고 관계시 여자에게 전염시키는것은 바로 전염이 안되고 나중에 한달이든 후게 전염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마지막으로 클라미디아가 자연치유되어 원래 보유하다가 자연스럽게 사라져서 따로 항생제 치료를 하지 않았음에도 이후 검사에서 클라미디아 검출이 안될수 잇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Re : 자위기구를 통한 클라미디아 감염이 가능한가요
김영준
김영준[] 비뇨의학과 전문의
하이닥 스코어: 21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비뇨의학과 상담의 김영준 입니다.

성인 용품이나 자위 용품을 통해 어떤 상황에서 클라미디아가 전염이 되는지는 명확치 않습니다. 감염 예방을 위해 타인이 사용한 용품을 절대로 사용하시지 마시기 바라며, 용품에 대한 세척 및 관리는 구입처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CR 검사에서 파란색 양성과 붉은색 양성이 있다는 것은 저도 처음 듣는 것 같습니다. PCR 검사를 시행하셨다면 검사를 시행한 병원에 다시 내원하셔서 의료진에게 검사 결과에 대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PCR 결과지를 보면 positive이면 균에 감염 되었다고 보며, negative이면 균이 없다고 봅니다. PCR검사로 균이 많고 적음을 정확히 알기는 힘들고 균의 존재 여부를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콘돔을 100% 정확히 착용하고 성관계를 한다면 클라미디아가 전염이 되지 않습니다. 구강성교를 통해 성병균이 전염이 될 수 있으므로, 클라미디아에 감염된 상태인 경우 성관계, 성접촉을 피하시기 바랍니다.

클라미디아는 성병으로 자연치료가 된다는 글은 보지 못하였습니다. 감기 및 피부질환으로 항생제를 복용하여 우연히 클라미디아가 치료가 되는 경우는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정확한 내용은 진료시 문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가까운 비뇨의학과에 내원하셔서 진료를 보시고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