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폼롤러를 샀는데, 어떻게 써야 할 지 모르겠어요.
SMART TAG :

제가 폼롤러를 샀는데요, 스트레칭 하기 좋다해서샀는데, 막상 사고 보니 어떻게 써야 할지 잘 모르겠어서요. 어떻게.. 써야 할까요. ? ?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9.07.31
안녕하세요. 하이닥입니다.

폼롤러를 스트레칭용으로 구매하셨는데, 방법을 잘 모르시는 것 같아요. 폼롤러를 어떤 것을 사셨는지에 대한 정보는 없어서 간단하게 폼롤러 별 특징을 알려드립니다. 최근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고 있는데, 크기별, 소재별 특징을 간략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먼저 가장 흔한 80~100cm 짜리 폼롤러인데요, 이것은 질문자님 처럼 근육이완, 스트레칭용으로 쓸 수도 있고, 코어근력운동 및 밸런스 운동에도 적합합니다. 앞서 설명드린 폼롤러의 절반 크기, 45cm짜리는 부위별 간단한 스트레칭이 가능하고, 휴대성이 좋지만, 근력 및 밸런스 운동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제 소재별 폼롤러를 알아볼까요? 소프트한 타입과 단단한 타입으로 나눠지는데요, 소프트한 타입은 전체적으로 근육긴장 또는 근육통 심할 때 이완시켜 주는 목적으로 좋습니다. 반면 단단한 타입은 좁은 부위의 뭉친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주로 사용하며, 근력완화에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내용을 정리해봤을 때, 질문자 님의 경우 소프트한 타입의 큰 사이즈의 폼롤러를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적합할 것으로 생각되어 해당 폼롤러로 스트레칭 하는 방법을 함께 안내드립니다.
https://www.hidoc.co.kr/healthstory/news/C0000331022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