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뉴스
|
건강 Q&A
|
의사·병원찾기
|
PRO 신청하기
로그인
|
마이차트
|
회원가입
|
네이버 포스트
유투브
플러스친구
페이스북
건강Q&A
하이닥 질문하기
성 상담
임신/출산
남성의 고민
여성의 고민
건강 상담
진료과별 상담
질병증상별 상담
복약상담
영양상담
운동상담
FAQ
MY Q&A
명예의 전당
검색어 입력
검색
질문
풋콩 건강에 좋나요?
2018.03.07
SNS 공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블로그
카카오톡
SMART TAG :
건강증진
풋콩 익혀서 먹는것을 좋아하는데 몸에 좋나요?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3.07
x장수촌으로 알려진 일본 오키나와 사람들이 즐겨 먹는 에다마메는'풋콩'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이 풋콩에는 단백질과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혈당수치를 급격하게 오르지 않도록 조절해주어 당뇨병 환자들이나 체중감량시 도움을 줄 수 있겠습니다. 또한 풋콩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콩단백질이 풍부하여 이 단백질은 여성호르몬(에스트로겐)과 비슷한 기능을 합니다. 따라서 폐경기 증상을 완화하거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에도 도움을 주겠습니다.
추천
인기뉴스
콜레스테롤 약 '스타틴', 혈관만 지키는 게 아니었다?… 美 연구서 노쇠 위험 24% 감소
"아몬드 한 줌보다 많다"… 의외로 '마그네슘' 많은 음식 5가지
위 건강에 좋은 음식 4가지… "위염·위궤양 위험 낮춘다"
혈압 기준 더 엄격하게 적용했더니… 심혈관 질환 위험 20% 감소
“잠들기 어렵고 낮에 졸리다면?”… 고혈압 발병률 3.4배 증가
목록
상단으로 이동
확인
닫기
확인
취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