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흉곽출구증후군 치료에 대해 알려주세요.

제 동생이 얼마전부터 가슴과 어깨부분이 아프다고 하더니 이젠 팔이랑 손도 저리다고 하는데요.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목디스크는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손저림은 뇌질환일 수도 있다는데 그럼 그쪽 검사도 해봐야 할까요? 만약 뇌쪽 문제도 아니면 대체 어디가 안좋아서 그럴 수 있나요? 치료는 또 어떻게 해야될까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3.06
동생분의 여러 증상으로 질문주셨네요. 요약해보자면 가슴쪽과 어깨 통증, 팔과 손저림이 있으시다고 하신거죠?

상기 증상들은 사실 말씀하셨던 목디스크나 뇌질환 혹은 흉과출구증후군 등 여러질환에서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질문내용만으로는 정확히 무엇 때문이라 말씀드리긴 매우 어렵습니다. 동생분 연령이 어떻게 되시나요? 젊으시다면 뇌질환일 가능성은 조금 낮을 수 있고 그래도 혹시 모르니 신경과에 내원하셔서 상담 및 필요시 검사를 받아보시고 신경과에서도 별다른 이상이 발견되지 않았다면 내과에 가셔서 진료를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말씀드렸던 흉곽출구증후군의 경우 무거운 것을 오래 메고 있거나 잘못된 자세로 컴퓨터를 오래 보고 있는 등의 이유로 말씀주셨던 가슴, 어깨부분의 통증, 손과 팔의 저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내과에서 진료를 보시면 되며 흉곽출구증후군의 치료는 수술적 치료와 비수술적 치료로 나뉘며 증상의 경중에 따라 그에 맞는 치료법으로 하시게 되므로 일단은 정확한 진단을 받으시는 것이 먼저라 할 수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