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봄만 되면 결막염 때문에 힘들어요

봄만 되면 결막염 때문에 눈이 가렵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이 가려움이 찾아올 것 같은데요. 매번 가려움이 있을 때 마다 점안제만 넣고 있는데 .. 혹시 다른 방법은 없을까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8.03.06
질문자님의 문의 내용으로 보아 알레르기성 결막염이 의심되는군요.
문의 내용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이란?
황사, 꽃가루 등의 알레르기 유발 항원이 결막에 접촉하여 따가움, 눈물, 이물감, 충혈 등의 증상을 가져오는 결막의 염증 질환을 말합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일 경우 알레르기 원인이 되는 원인 인자를 제거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답니다. 하지만 특정 계절에만 해당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외출을 하지 않을 수도 없고, 황사나 꽃가루 등의 자연현상을 막을 수도 없고 .... 마음이 참 답답하실 것 같은데요.

원인 인자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지만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방법은 몇가지 있답니다. 일상 생활을 하실 때에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되는 몇가지 수칙을 알려드리겠사오니 아래 내용을 살펴보셔요.



질문자님께서는 눈이 가려운 증상이 있을 때엔 점안제를 넣는다고 말씀 주셨는데요. 점안제 사용시엔 점안제 끝이 눈이나 속눈썹에 닿을 경우 약이 오염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고 약이 혼탁되었거나 색깔이 변했다면 사용하지 말하주세요. 또한 같은 증상이라고 하더라도 점안제를 다른 사람과 돌려쓰지 말아야 합니다. 꼭 기억해 주세요!

위의 방법으로도 결막염이 완화되지 않거나 증상이 너무 심각하다면 안과에 방문하시어 원인 인자가 뭔지 확인하고 약물 치료를 시행하거나 해당 물질을 체내에 주입해 면역을 키우는 면역 요법을 시도해 보실 수도 있겠습니다.

문의에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