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통증이 있을 때 진통제 투약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

통증이 있을 때 진통제 투약은 언제 하는 것이 좋은가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12.28
진통제가 효과를 가장 잘 나타내려면, 규칙적인 간격으로 약물을 투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의사 선생님이 지시한 대로 규칙적으로 진통제를 드시면 통증이 잘 조절될 수 있습니다.

진통제 투약을 건너뛰거나 통증이 심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 정해진 시간 외에 투약이 필요한 경우에는 언제, 어떻게 투약할 것인가를 의사나 간호사에게 질문해 보십시오.

움직이면 통증이 더 심해지는 환자분이시라면 미리 진통제 먹은 후에 활동을 한다면 심한 통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통증 조절의 목표는 통증을 예방하는 것입니다. 일단 통증이 나타난 후에는 그 통증을 조절하기는 더 어렵습니다. 통증을 치료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통증 치료를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약이나 치료 방법은 다양하므로, 만약 한가지 약이 잘 듣지 않는다면 다른 약으로 바꾸거나 투약 방법을 바꿔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같은 진통제를 사용하더라도 투약 스케줄을 변경하면 더 효과적으로 통증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어떤 약이 환자분께 가장 적합한 약인지를 잘 선정하기 위해서는 의료진들에게 약 효과를 상세히 이야기해야 합니다. 약이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기록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통증 정도를 기록해 의료진에게 알려주면 의료진들은 보다 효과적인 통증 치료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