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관상동맥조영술을 꼭 받아야 할까요?

관상동맥조영술을 꼭 받아야 할까요? 만약에 검사로 안 끝나고 수술까지 받아야 한다면 너무 가격부담이 클 것 같아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12.04
검사만으로 끝나는 경우에는 30만~50만원 정도이지만 이어서 혈관성형술을 받는다면 가격은 얼마일지 알 수 없습니다. 혈관성형술의 기술이 여러 가지이고 종류에 따라 비용이 다르며 치료할 혈관의 수와 질환의 정도에 따라 또 비용이 달라지니까요.

한 가지 명심할 것은 제가 말씀드린 비용은 검사와 시술에만 해당하는 것이며 입원비와 사용하게 될 약물, 기타 추가 기기 그리고 응급한 상황에 대한 대처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완전히 별도라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용은 더 높아지겠지요.

그래서 고려하셔야 할 점, 그리고 의사들이 항상 고려하고 있는 것은 비용과 부작용에 따른 효과입니다. 비용과 부작용에 비해 효과 면에서 확실한 이득이 있다면 그 시술은 위험을 감수하고라도 받아야 할 것이며, 그렇지 않다면 받지 않아야겠지요.

그리고 협심증이 의심되는 경우 많은 분들은 이 검사와 그에 이은 혈관 성형술로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아마도 담당하시는 선생님들께서 이런 것들에 대해 자세히 검토를 하셨을 것이라는 점이고, 우선 담당 선생님이 환자의 상태와 위험도에 관해 가장 잘 아실 테니 직접 상담하시는 것이 더 좋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