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에이즈에 감염될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

에이즈에 감염될 위험이 있는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2명
2017.12.04
성별에 관계없이 누구든지 바이러스 감염자와의 성관계를 통해 HIV에 감염될 수 있습니다. 어떤 조사에서는 감염된 여자가 성관계를 통해 남자를 감염시키는 경우보다 감염된 남자가 성관계를 통해 여자를 감염시키는 경우가 더 많다는 것을 보여 주기도 합니다.

남녀간의 성관계를 통한 새로운 에이즈환자의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하고 있는데 반하여, 게이간의 성관계를 통한 에이즈감염의 비율은 서서히 그 속도가 감소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미국을 제외한 다른 많은 나라들의 경우를 보면, 남녀간의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들 나라에서는 에이즈환자의 성비율이 거의 같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성관계를 하는 상대방이 감염자일 경우, 감염을 막으려면 상대방의 성에 상관없이 성관계를 중단해야 합니다. 또한 감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면, 마약주사를 중단해야 하며, 이에 대한 치료방법을 강구해야 합니다.

성관계나 주사도구를 같이 사용하는 상대방이 감염자라면 이로 인해 HIV가 감염될 수 있기 때문에 주사도구를 같이 사용하는 것을 삼가야 하며, 주사도구를 같이 쓰려면 염소를 희석한 소독액으로 충분히 닦아줌으로써 감염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