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눈을 깜박거리고 킁킁 소리를 내는 10세 남아의 치료법은 무엇인가요

우리 아이는 초등학교 3학년에 다니는 남자 입니다.

애들 아빠가 정서적으로 불안하여 항상 집안이 시끄러워 항상 애한테 미안한 감정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들어 애가 심하게 눈을 깜박 거리고 어떤 때는 텔레비전을 보면서 '킁킁' 거리는 소리를 내기도 합니다.

제가 신경이 쓰여 도저히 견딜 수 없을 때도 있는데,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고칠 수 있겠습니까?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11.22
우선 아이의 불안이나 긴장, 불만의 원인이 무언가를 알아보고 그것을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일 아이가 얘기를하지 않거나(십중팔구 자신도 모를 경우가 많아서) 그 원인을 찾기 어려우면, 우선 가정 환경으로 인해서 오는 긴장이 없는지 살펴보시고, 있다면 가정 환경의 개선이 중요하겠습니다.

다음으로 아이와 부모들의 관계가 원만한지, 아이가 자기 불만과 어려움을 표현할 여건이 되어 있는지, 부모가 공부에 대한 압력을 아이에게 주고 있는지를 검토하셔서 개선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눈깜박이는 것 자체를 문제로 삼아 야단치거나 벌을 주지 마시고 환경 개선과 아이와의 관계 개선 그리고 아이가 안심하고 자기 표현을 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 줌이 중요합니다.

부모님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증세가 심해지거나 계속되면 전문가의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겠습니다. 약물 치료가 도움이 되는 수도 있고, 부모 상담과 놀이 요법도 필요할 때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