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키가 너무 작아서 수술하고 싶은데요

올해 처음으로 사회생활을 하는 여성입니다. 나이는 25세 이고, 키는 151.5cm 정도 입니다.

전 물론 정상적인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왜소한 키로 자신감을 많이 잃고 있습니다.

주위에선 마음먹기에 달렸다고 하지만 너무 힘듭니다.

수술을 받고 싶은데 주변에서는 계속 말리는데요 저는 그냥 참고 견뎌야 하는 방법밖에 없나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9.06
지금까지 많은 예에서 Ilizarov 혹은 다른 기기를 이용하여 다리 길이를 늘이는 수술을 시행하였는데, 문의하신 분과 같은 정상적인 사람에 대한 시술 예는 10여 명 이내입니다. 심각한 장애가 있는 경우는 힘든 수술 과정을 잘 참지만 정상적인 분의 경우에는 수술 후에 후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의료보험 혜택을 받지 못하므로 경제적으로도 많은 부담이 됩니다.

굳이 수술을 하신다면 얼마든지 수술을 할 수는 있습니다. 만약 약 5cm 정도를 늘이시겠다면 양측의 하퇴부에서만 골연장술을(대퇴부에서 연장하는 것 보다 하퇴부에서 연장하는 것이 미용상 더 늘씬하게 보이므로) 시행하여 약 7개월 정도의 시간이 걸리면 됩니다.

골연장술에서는 다른 수술에 비하여 크고 작은 합병증들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합병증 때문에 치료 목적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는 드물며, 단지 치료 과정에서 발생되는 사소한 문제점들을 치료하기 위하여 수술 후 단기간 (2~3일)의 재입원을 하게 되는 경우는 있습니다.

절개를 하지 않고 키를 늘이는 방법은 아직 성장이 진행중인 소아에게는 (약 14~16세 미만) 성장 호르몬을 투여하는 방법이 있지만 문의하신 분에게는 적용이 안되는 방법입니다.

이외에 절개를 하지 않는 밥법은 없으며 시중에 다른 방법으로 키를 늘이는 방법이 있다고 선전하는 사례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들은 다 상술이니 절대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