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갑작스런 요통이 생긴 경우 어떻게 치료합니까 ?

갑작스런 요통이 생긴 경우 어떻게 치료합니까 ??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8.30
척추는 척추뼈, 디스크 또는 관절, 신경, 근육, 인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가운데 어떤 것의 이상도 요통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많은 할머니가 갑자기 요통이 생겼다면 골다공증으로 약해진 척추뼈가 주저앉은 것을 먼저 생각해야 합니다.

하지만 젊은 사람에서 갑자기 척추뼈가 주저앉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젊은 사람에서 갑자기 요통이 생겼다면 근육이나 인대가 삐어서 요통이 생겼다고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경우 누워서 쉬면 요통이 좋아질 것입니다.

그러나 우선 당장 심한 통증을 완화시키기 위하여 진통소염제, 근육 이완제 등의 약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근래에는 이러한 약제들이 붙이는 파스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집에서 찜질을 할 수도 있습니다. 24시간 이전에는 냉찜질, 그 이후에는 핫팩 찜질이 좋습니다. 보조기를 착용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통증이 심하여 집에서 견디기 어려운 경우는 물리치료실에 가서 물리치료를 받는 것도 좋습니다. 이때 진통소염제를 주사로 맞으면 효과가 빠를 것입니다.

만약 통증이 점점 악화된다면 정확한 원인을 밝히기 위하여 여러 가지 검사를 생각해야 합니다. 우선 심한 통증을 완화시키는 데 최근 많이 사용되는 통증 클리닉의 주사 치료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