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아킬레스 힘줄 주위가 아프고 부었어요

한 10여일 전 부터 뒤꿈치 뒤쪽 아킬레스 힘줄 주위가 아프고 좀 부어 있습니다.

특별히 운동을 많이 한 것도 아닌데 괜히 아프기 시작하여 낫지를 않습니다.

어떤 질환의 가능성이 있는지 알고 싶습니다.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7.13
아킬레스 건 질환은 대개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서 발생하기 쉽지만, 때로는 운동을 거의 하지 않는 사람이 갑자기 운동이나 활동을 좀 더 많이 한 경우에 발생하기도 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에서는 운동량이 변화한다든지, 운동 방법을 바꾼 것이 원인이 될 수 있으나, 특별히 운동을 많이 하지 않는 사람에서 발생하는 것은 아킬레스 힘줄이 약하고 유연성이 부족한 것이 원인일 수가 있습니다.

어떤 원인으로 발생한 것이든 아킬레스 질환은 아킬레스 건을 스트레칭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붓고 통증이 심한 경우에는 약물 요법과 안정 등으로 치료한 후에 증세가 좀 가라앉은 후에 이러한 스트레칭을 하여야 하겠습니다.

신발은 굽이 있는 신발이 좋으며, 신발 안에 무언가 뒤 쪽을 올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뒷굽을 하면 아킬레스 건이 쉬는 자세이므로 힘줄의 염증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실 이러한 아킬레스 건 주위의 질환은 한 가지가 아니라 여러 가지의 질환을 모두 포함하는 것인데, 이러한 방법으로 다 치료되는 것은 아니며 만약 치료가 되지 않아 수술을 고려할 때는 질환에 따라서 여러 가지의 다른 수술 방법을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