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몇 년 동안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이제는 배도 고프지 않고 먹는 것에 대한 기쁨도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시작한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몇 년 동안 다이어트를 하다 보니 이제는 배도 고프지 않고 먹는 것에 대한 기쁨도 없습니다.

그리고 아무 음식이나 먹어도 속이 불편하고 메스꺼워 구토를 하게 됩니다.

도와주십시오.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7.11
우리나라 식사장애 환자들의 특징 중 하나가 체중 증가에 대한 두려움에 더해 위장장애증상이나 음식이 배에 들어가 있다는 느낌에 대한 불편함이 많이 힘들게 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도 이상식사행동이 수 년간 지속된다면 정상적인 위장관 증상이 유지된다는 것도 이상한 일일 것입니다. 그러다 보니 조금만 들어가도 거북해서 견딜 수 없고 그 다음에는 토하든지 아니면 포기하고 폭식으로 넘어가는 수밖에 없게 됩니다. 지금 정도의 식사상태가 지속 된다면 체중 저하도 심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임상 경험에 의하면 이런 경우에도 정상적인 식사로 다시 훈련(마치 아이의 이유식을 할 때 음식 먹이고 소화시키는 것을 훈련시키듯)을 하면 완전히 정상화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혼자서 이겨내시기에는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현재 선택하실 수 있는 가장 현명한 방법은 주위에 자신의 어려움을 알리고 전문가를 찾는 것이라 생각됩니다. 좀더 적극적인 내과적 검사 및 치료, 약물치료 및 행동요법 등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자신이 혼자 해볼 수 있겠다고 생각 되시고 그런 의지를 가지고 계신다면 오늘 당장 세끼 식사와 식사일기를 시작하십시오. 이제 식사장애는 더이상 숨겨야 하는 문제도 아니고 더 이상 피해야 할 어려움도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