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우리 아이가 폭식증이 있는 것 같아요.

우리 아이가 폭식증이 있는 것 같아요.

부모로서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7.11
폭식을 하는 아이들은 자신의 증상을 숨기려고 합니다. 음식물을 집안 구석구석 숨기기도 하고 남들 앞에서는 정상적인 식사를 하지만 홀로 있을 때에는 빠른 속도로 일반인들이 생각하는 양보다도 더욱 많은 음식을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폭식과 더불어 먹은 것을 구토하는 제거행동을 보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게 되면 부모는 무척 당황하게 됩니다. 아이에게 솔직하게 알게 된 경위를 설명하고 왜 그런 행동을 하게 되었는지를 차분하게 물어보십시오. 그리고 아이가 무엇을 힘들어 하는지 진지하게 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화를 내지도 마십시오. 감정적인 말투로 다그치는 것은 옳지 못합니다.

폭식을 일으키는 것은 단순히 식사습관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생활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자존감, 감정 조절 등의 성격적인 문제가 폭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폭식을 한다는 것은 이유가 무엇이든 간에 아이가 힘들어한다는 증거입니다. 힘든 상황을 방어하기위한 시도로 폭식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이의 힘든 상황을 끝까지 듣고 어려움을 같이 나누는 것이 중요합니다. 심한 경우 아니 심한 경우가 아니더라도 전문가와 상의하여 식사장애라는 심각한 상황으로 빠져들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