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나이도 어린데 하체에 비해 배가 많이 나와 고민인 여성입니다.

제가 다리는 좀 얇은 편인데 배가 너무 많이 나왔어요 가슴보다 더 나온거같애요
근데 뱃살이 안 빠져요 어떻게 해야 뱃살이 빠질까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6.12
사람의 체형은 유전적인 영향도 받습니다만 본인의 노력 여하에 따라 얼마든지 극복 가능합니다.

배가 나온 복부비만도 피하에 지방이 많이 쌓인 피하지방형과 복강 안쪽에 지방이 많이 쌓인 내장지방형으로 나누는데 문의하신 분은 아마 피하지방형일 듯싶습니다. 피하지방형 복부비만은 금방 빠지지 않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과 인내가 요구됩니다.

흔히 불룩한 배를 집어넣고 싶을 때는 복근운동을 먼저 하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배 둘레'를 집어 넣어주는 가장 확실한 운동은 역시 유산소 운동입니다.

하체에 비해 배가 많이 나왔다고 했는데 이는 평소 운동 부족으로 인해 하체 근육이 상대적으로 약해져 있는 '저 근육형 비만'일 가능성이 높겠습니다. 체중은 그리 많이 나가지 않아 비만도는 높지 않은데 실제로는 몸에 근육 살이 적어 체지방량이 보기보다 훨씬 많은 경우를 말합니다.

이런 경우는 근육량을 키워주는 근력 강화 운동을 함께 하는 것이 효과가 큽니다. 따라서 고정식 자전거 타기, 조깅 혹은 모래주머니를 다리에 차고 빠르게 걷기 같은 운동을 한다면 유산소운동을 하면서 근력도 키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체 운동을 주 5회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 꾸준히 하시고, 주2~3회 정도 근력 강화를 위한 상체운동 (아령을 이용한 운동, calisthenics 등-트레이너의 지도를 받으면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을 하시면 눈에 띄는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