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담배 한 개피를 피울 때마다 수명이 11분이나 줄어든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담배 한 개피를 피울 때마다 수명이 11분이나 줄어든다는 것이 사실인가요??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6.12
그렇습니다. 따라서 담배 한 갑을 피우면 약 3시간 이상 수명이 단축됩니다. 그러나 이것은 어디까지나 평균적인 이야기입니다.

담배 피우는 사람 중에는 피운 지 얼마 안 되는 사람도 있고 또 담배를 늦게 시작했거나 또는 많이 피우지 않는 사람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담배를 어려서 시작하고 오랫동안 피우고 또한 남보다 많이 피운 사람은 담배 한 개비 당 22분으로 계산이 나오기도 합니다.

어떤 흡연자가 17세부터 흡연을 하여 71세 사망할 때까지 흡연을 할 경우 총 흡연한 담배 개비 수는 30만 개피가 넘는다고 합니다. 여기에서 나온 찐득찐득한 타르의 총 양은 54개 컵에 가득 채울 수 있는 정도입니다. 비흡연자에 비해 흡연자는 평균수명이 6.5년 단축됩니다. 또한 비흡연자에 비하여 남성 흡연자는 평균수명이 6.5년까지 단축됨을 밝혀졌습니다. 이는 담배 한 개비가 인간의 생명을 평균적으로 11분을 가져가는 결과가 됩니다. 이것도 평균수명을 70세로 하는 경우이고 만일 평균수명이 증가한다고 하면 흡연자와 비흡연자 간의 수명의 차이는 점점 더 길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