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FAQ

질문

머리숱이 적고 이마가 넓어요

대머리는 아니지만 머리숱과 이마넓이, 비듬이 많은 증상, 가는머리칼 등등...
이러다가는 결혼도 하기전에 머리가 벗겨질것 같아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특히 최근에는 머리를 감아도 금방 비듬이 생기고 가려운 느낌이 더 심해졌습니다.

하이닥
하이닥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2017.04.03
대머리는 유전적으로 대머리 소질이 있는 사람에게 발생하며, 그 발생 원인은 확실하지 않으나,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이 모낭에 작용하여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처음에는 이마 양쪽이 뒤로 점점 들어가고, 때로는 머리 가운데부터 대머리가 시작됩니다. 그러나 뒷머리와 옆머리의 머리카락은 남성 호르몬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끝까지 빠지지 않습니다.

대머리의 치료는 크게 약물 치료법, 수술적 치료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대머리의 약물 치료는 간단하지 않으며, 오랜 기간의 치료가 필요합니다. 미녹시딜(minoxidil)을 대머리 부위에 바를 수 있습니다. 장기간 계속해서 바르면 효과를 얻을 수 있으나, 약 바르는 것을 중지하면 머리카락이 다시 빠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에 작용하는 약물이 최근에 개발되었는데 이 약물은 먹는 복용약으로 역시 장기간의 치료 기간이 필요합니다.

수술적 방법으로 모낭 이식을 하실 수 있습니다.
뒷머리와 옆머리의 머리카락은 잘 빠지지 않기 때문에 이 부위의 모낭을 대머리 부위로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또한 머리에 피부병이 있을 경우에는 빨리 치료하고 (특히 상담하시는 분처럼 비듬이 많은 지루성 피부염), 머리와 두피를 항상 청결하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