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헬스 중 발생하는 뒷목-뒷통수 통증

가벼운 무게로 벤치, 스쿼트 할 때는 괜찮은데 100, 160kg 이상의 고중량 훈련 시, 뒷목부터 뒷통수까지 갑자기 통증이 발생합니다.

순간적으로 피가 도는 느낌? 좀 핑 도는 느낌도 있고 무게를 내려두면 목과 뒤통수가 뻐근하고 무겁습니다.ㅔ


무슨 증상이며 어떤 병원에 가야하죠?


답변

Re : 헬스 중 발생하는 뒷목-뒷통수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고중량의 훈련을 할 때 뒷목부터 뒤통수까지 갑자기 통증을 호소하는 경우, 이러한 증상은 경련성 두통이나 후두근 염 등의 이유로 발생할 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경련성 두통은 긴장성 두통 계통에 속하며, 가벼운 운동이나 일상적인 활동을 하는 것은 괜찮지만 고중량 운동을 할 때 증상이 악화됩니다. 후두근 염의 경우, 헬스 운동에서 등살이나 목 운동에 대한 과용 등이 원인이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느끼시면, 두통과 근육통을 치료하는 전문의인 치과, 통증센터, 정형외과 등을 방문하여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되는 경우, 호흡곤란, 더 큰 언어 장애, 전신 근육경련 등의 증상도 보일 수 있으므로 조기진단이 필요합니다.


당연히 의료진의 1차적인 진단과 이를 바탕으로 치료방안을 제시해주실 전문 선생님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헬스 트레이닝의 경우, 올바른 자세와 운동량을 조절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헬스 중 발생하는 뒷목-뒷통수 통증
송슬기
송슬기[전문의] 신세계항의원
하이닥 스코어: 31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송슬기입니다.
네 그렇습니다. 말을 해주신 정황상으로는 근처 내과 에서 오셔서 혈액이나 맥박수 등 생체 징후 측정부터 해보심이 좋을 듯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