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손목 바깥쪽이 아파요

한 4~5개월 전부터 손목 바깥쪽이 서서히 아파오더니 운동에 제한이 생길정도로 통증이 있어서
아예 한달 정도를 쉬면서 제가 느끼기로는 통증도 하나 없고 운동하는데도 아프지 않아서
다시 운동을 시작했는데 조금 무리했는지 살짝 낌새가 보인 다음날 벤치프레스를 하다가 깔리신 분을 도와드릴려고 바벨을 들어올리다
그 아팠던 부위가 놀란거같아요. 그래서 다시 예전에 아팠던 것처럼 아픈데
이게 인터넷에 찾아보니까 tfcc라고 하는 부위인거 같던데 정형외과에 가면 될까요?
일단 지금 뭐 멍이들거나 엄청 심하게 붓거나 하진 않지만 손목을 자유롭게 움직이기엔 통증이 있어요. 어딜 짚거나 하기도 아플까 두렵고..
그래서 지금 타자도 한손으로 치면서 아예 다친 손은 움직이질 않으려고 하고 있어요..
거기서 뭐 소염제같은거 처방받고 다시 잘 쉬면 운동 강도를 조절한다는 가정하에 다시 운동할 수 있겠죠?


답변

Re : 손목 바깥쪽이 아파요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7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손목 바깥쪽의 통증이 지속된다면 정형외과를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손목 바깥쪽의 통증은 주로 손목의 삼각연골 연결 부위인 TFCC (Triangular Fibrocartilage Complex)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부위는 손목의 안쪽과 바깥쪽을 연결해주는 부분으로, 손목을 뒤로 젖히거나 뒤로 꺾는 움직임을 할 때 많은 힘이 가해지는 부분입니다.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의사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소염제나 통증 완화제 등의 처방을 받을 수 있고, 필요하다면 X선이나 MRI 검사를 통해 상세한 진단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활 운동이나 치료를 받아 적절한 시기에 운동을 다시 시작할 수 있도록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꾸준한 치료와 휴식을 통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