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추락 후 어깨 통증

안녕하세요,
어깨 통증 치료 문의 드립니다.

68년생 어머니가 자전거에서 넘어지면서 어깨 혈관 염증으로 반년 이상 고생중입니다. (정확한 진단명이 잘 기억나지 않습니다.)체외충격파 치료를 5회 이상 받으니 좀 나아졌다고 하는데 아직 완전히 낫진 않았어요ㅜ 너무 고통스럽다 하시네요.

✅ 어떤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시작해야할지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예) 정형외과 또는 재활의원 등

✅ 어깨 혈관에 염증이 있는 경우 폼롤러로 어깨 주변을 풀어주는 마사지는 언제부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예) 염증 치료 후 시작. 또는 염증 치료와 병행하고 소염제 섭취하며 매일 수행.

감사합니다.


답변

Re : 추락 후 어깨 통증
이이호
이이호[전문의] 창원파티마병원
하이닥 스코어: 1812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외과 상담의 이이호입니다.

어머니의 어깨 통증으로 인해 고민하시는 것 같습니다. 먼저 어머니의 상태를 정확히 평가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어머니의 어깨 혈관 염증은 어깨 관절염, 건초염 등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 계획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전문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보통 어깨 혈관 염증은 정형외과에서 치료를 받습니다. 정형외과에서는 종합적인 평가 후 엑스레이, 초음파, MRI 등의 검사를 통해 진단을 정확히 하고, 치료 계획을 수립합니다. 재활의학과에서는 치료 전문가들이 환자의 근력, 관절가동범위, 균형감각 등을 평가하고, 이를 기반으로 근력강화, 관절가동범위증진, 균형감각향상 등의 치료를 제공합니다.

또한, 폼롤러로 어깨 주변을 풀어주는 마사지는 진료 전문가의 평가 후에 결정되어야 합니다. 보통 염증 치료와 병행하면서, 근력강화 운동 등을 통해 근육을 강화한 후에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어머니가 받는 치료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와 적극적인 자세가 중요합니다. 치료와 함께 환자분의 노력이 필요합니다.

어머니의 빠른 회복을 기원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추락 후 어깨 통증
고원호
고원호[운동전문가] 구월동pt 씬피티&필라테스 스튜디오
하이닥 스코어: 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물리치료사 고원호입니다.

1. 6개월 이상 관절 움직임에 제한이 있었다면, 도수치료나 재활운동을 해보시는게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내원 전에 먼저 전화를 하셔서 도수치료와 재활운동을 병행해주는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 통상적으로 마사지나 스트레칭은 강도만 잘 조절하시면 무리가 없습니다. 기준은 주관적으로 시원하고, 기분 좋은 강도면 충분하게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걱정되는 것은 어머니께서 어깨 움직임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폼롤러를 통해 마사지 하는 것이 무리가 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치료 병행하면서 병원에서 재활 담당해주는 치료사와 상의하시면 안전한 관리가 가능할 것입니다.

치료 잘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추락 후 어깨 통증
김상엽
김상엽[한의사] 마디로한의원(뚝섬)
하이닥 스코어: 49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한방과 상담의 김상엽입니다.

넘어지면서 어깨를 다치셨다면 어깨 인대가 다치셨거나 회전근개의 손상이 있을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한의원에 침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