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오스굿 슐라터 슬개건 통증 관련 보호대 착용

오른무릎에 오스굿슐라터 가지고 있습니다.

테니스 주2회 2시간씩 치고있는데 치고나면 오른무릎 슬개건쪽 땡김이나 미세한통증이 생깁니다.

인터넷에 보니 슬개건 보호대들이 있는데 착용후 운동하면 슬개건쪽 통증이 완화 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Re : 오스굿 슐라터 슬개건 통증 관련 보호대 착용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착용해보시고 통증이 완벽히 사라진다면 착용하시고 운동하시면 됩니다. 만약 통증이 조금이라도 느껴진다면 보호대로는 현재 몸을 좋아지게 할 수 없으니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어떤 관절들이 움직임이 제대로 나타나지 않아서 무릎에서 힘을 많이 받는 것일 수 있습니다. 근신경계 평가 / 움직임 평가등을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집에서 운동을 시도해보신다면 폼롤러나 마사지공을 아픈쪽 다리말고도 반대편 다리와 몸통, 팔 전체적으로 마사지해보시길 바랍니다.

제 유튜브 채널 바디해킹트레이너에 들어가시면 참고할만한 영상있습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오스굿 슐라터 슬개건 통증 관련 보호대 착용
조선진
조선진[전문의] 잠실성모마취통증의학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질문자의 감사 인사 |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정말 빠른 상담이네요! 고맙습니다.

안녕하세요. 하이닥 마취통증의학과 상담의 조선진입니다.

오스굿슐라터는 성장기에 발생할 수 있는 통증입니다. 테니스와 같은 운동을 하면 무릎 슬개건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기 때문에,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슬개건 보호대는 무릎 슬개건 부위에 지속적인 압박을 줄 수 있으므로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슬개건 보호대 착용이 모든 증상을 완화시키지는 않습니다. 보호대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도구로, 증상을 완전히 제거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슬개건 보호대 착용 후 운동을 하는 경우에도 슬개건 부위에 부담이 가해질 수 있으므로, 적절한 운동량과 휴식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오스굿슐라터와 같은 무릎 관절 증상이 있는 경우, 의료진의 진료를 받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운동 전에는 충분한 스트레칭과 워밍업을 하고, 운동 후에는 적절한 휴식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