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부정맥 빈맥증 때문에 안정제약을 처방중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20살 여자 대학생입니다 저번 11월달 부터 심장이 잠들려고 누웠는데 저녁에 갑자기 심장이 130까지 뛰어서 그 뒤로 계속 잠들여고 할때만 심장이 빨리 뛰더라구요 호흡곤란도 자주오고 제가 고3때 작년 2021년 화이자 백신 2차까지 맞고 그뒤에 바로 코로나19에 감염되서 그후로 2022년 11월달에 가슴이 빨리뛰는 증상이 와가지고 ㅠ 조절이 안되더라구요 ㅠ 병원에 가서 다 검사했는데 정상이라고 나오고 빈맥증이라고 하더라구요 ㅠ 이거 때문에 안정제를 현재 1달째 복용중입니다 지금은 약을 너무 많이 먹어서 위에 부담이 와서 설사도 하고 그러네요 가슴이 막 조이고 확장하고 난리가 나버려가지고 ㅠㅠ 무서워서 불안감도 늘어나고 눈물도 나오고 그러네요 ㅠ 가끔 머리도 막 어지럽고 몸이 이상해요 어떻게 해야하나요 ㅠ 또 다른 증상이 있어서 그런건가요 ㅠ그냥 놔두면 낳을까요? 어떤 증상이 있어서 이러는건가요 ㅜ 빈맥증이 이런 증상이 오나요 ㅠ 가끔 가슴이 철렁거려서 아플때도 있는데 어떻게 하나요 ㅠ


답변

Re : 부정맥 빈맥증 때문에 안정제약을 처방중입니다
임채연 하이닥 스코어: 641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임채연입니다.

해당 증상은 온라인상 질문자님 글로만 판단하기 어려운 점이 있어, 가장 좋은 방법은 해당 증상이 생기실 때마다 담당의와 상의가 필요해 보이십니다.

그리고 참고로 질문자님께 해당 증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영양성분으로는 칼슘이 있습니다.
이 두 가지 무기질은 우리 한국인들이 일반 식사섭취로 부족하기 쉬운 1위 영양소이기도 합니다. 칼슘이 체내에 부족하면 불안, 긴장, 불면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칼슘의 영양기능성으로는 근육과 신경의 정상적인 이완과 수축작용을 도와주는 기능이 있어 꾸준히 섭취를 해주시면 스트레스 저항력도 높여주는데도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요즘은 칼슘과 마그네슘을 2:1 비율로 섞어서 만든 시중에 제품들이 흔하게 많이 있습니다.

가까운 약국에 가시면 쉽게 구매가능하시니 고려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