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3개월 pt받기vs그냥 하던데로 홈트

다니던 회사가 많이 불안해서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약간의 불안장애, 원인미상의 이명증세가 있어요.(약 복용중인데 안정제 엄청 저용량 자기전한알먹어요)
불면증,등등

그래서 그런걸 떨쳐내려고 1년전부터 지금까지 턱걸이
팔굽 가벼운 덤벨로 조금 운동했어요.

물론 증상이 완치된건 아니고 아직도 좀 무리하면 숨이
턱턱 막히고 과호흡(심한건 아니고 세트사이를 길게 쉬면 진정되요) 오고 그러는데
나이는 30대초반이고
키체중이 키178/ 58에서 66으로 불고 마른 비만이었는데 몸이 얄상하니 엄청 예뻐졌어요. 복근도 살짝 보이고
옷입으면 그낭 멸치지지만...

그런데 결국 회사가 망해서 다음 직장에서 일하기던까지 3개월 좀 넘게 시간이 남아요(이미 합격했는데 이런저런 문제로 공백이 생겼어요)

이런 상황인데 중량운동 피티 받아도 될까요.
아니면 평소하던데로 홈트할까요.. 슬슬 홈트한계도 느끼고,
(중량을 못늘리니,횟수위주로하니까너무 토할거같아요)

제대로 한번 보디빌딩에 투자해보고싶은데 앞서 말한 증상들도 있고,게다가 마스크 쓰면 너무 힘들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피티선생님이랑 이런거 말하면 조절해줄지...

저는 걍 제가 어좁이라 군살없이 탄탄한 73키로 정도되는 몸 만들고 싶거든요..

배터리가 없어서 빨리 쓰느라 글에 두서가 없네요 .

전문가님들 조언 부탁 드려요.


답변

Re : 3개월 pt받기vs그냥 하던데로 홈트
신승렬 하이닥 스코어: 12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1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신승렬입니다.


운동을 배우는건 적극 추천드립니다. 잘못된 운동상식과 자세, 무엇보다도 내가 집에서 혼자 자세를 익혔지만 이 자세가 제대로 된지 확인을 받아봐야 합니다.
PT를 받고나서 집에서 혼자서도 운동을 해도 되니 수업듣기를 권해드립니다.
하지만 트레이너 선생님과 질문자의 성향도 맞아야 합니다. 먼저 1회 수업을 체험하시고 수업을 결정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사람마다 틀어진게 있기에 이걸 고려하면서 운동을 시켜야합니다. 무조건 근육운동하는건 오히려 몸이 망가지는 길이므로 여러 선생님을 상담을 받아보셔서 전문가를 찾길 바랍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