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중학생 운동좀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중3남학생입니다 키도 작고 점점 뱃살이랑 가슴살만 늘어나서 운동을 할려고 하는데요 매일 집에서 할수있는 키크는 운동과 배 가슴살 빠지는 운동좀 알려주세요 그리고 식단은 아직 중학생인데 하는게 맞는건가요? 알려주세요


답변

Re : 중학생 운동좀 도와주세요
김부원
김부원[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하이닥 스코어: 3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우선 성장기에는 충분한 수면과 영양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아직 어리시기 떄문에 무거운 무게를 드는것 보다 체중을 이용한 맨몸 스쿼트, 푸쉬어, 플랭키 등의
맨몸 운동을 추천 드립니다.
가슴이랑 뱃살만 골라서 선택적으로 감량하기는 힘들고 전체적으로 빠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키크는 운동은 성장기에 줄넘기 등의 적당한 자극을 주는 운동이 좋습니다.
지면이 딱딱하면 오히려 악이 될 수 있으니 주의 부탁 드립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중학생 운동좀 도와주세요
여은택
여은택[운동전문가] 바디오프짐
하이닥 스코어: 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여은택입니다.

현재 중3이신데, 뱃살과 가슴살이 늘어나셔서 걱정이 크시겠습니다.
가장 고민이신게 늘어날 복부의 살과 가슴살인 것 같아요!
보편적으로 성장기 일땐 잘먹으라고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데, 잘먹는 음식이 어떤 음식일까가 중요합니다.
인스턴트 등의 건강상 좋지 못한 음식을 드시면, 운동을 열심히 하셔도 살을 빼는데에 효과가 아주 적어습니다.

많은 연구에서도 뱃살을 빼기 위해선 운동과 식단이 꼭 병행되어야 된다고 합니다.
성장기 때이다보니 음식의 종류를 바꾸어서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흔히 말하는 건강식들이 좋을 것같아요!

운동은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 하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현재 나이때에는 꾸준히 하는게 중요합니다. 조금더 전문적이 내용을 다루고 싶으나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올바른자세에서의 큰 근육 운동들이죠! 흔희 아는 스쿼트, 푸쉬업 ,런지, 등등의 맨몸운동을 같이 해주시고,
가벼운 조깅을 하루에 20~30분정도 혹은 3km정도의 거리를 조깅한다 혹은 걷는다고 생각 하시고 꾸준히 해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가슴살과 뱃살은 운동과 식단을 통해 몸의 전반적인 지방이 감소되면 자연스럽게 같이 빠지실꺼에요! :)
부족하지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