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중3남자 2달 10키로감량 운동은 집에서위주로하는 운동알려주시고

안녕하세요 중3남자입니다 제가 원래 키 167에 62키로였는데 13키로 더 쪄서 75키로 가 됐습니다 배랑 엉덩이 가슴 허벅지 쪽으로 살이 갔는데 허벅지가 제일 살이많이가서 두꺼워졌고 엉덩이가 빵빵해졌습니다 2달안에 엉덩이작아지고 허벅지얇아지면서 10키로 감량하는 방법없을까요?? 운동은 집에서위주로하는 운동알려주시고 운동은 언제하면 좋은지 알려주세요


답변

Re : 중3남자 2달 10키로감량 운동은 집에서위주로하는 운동알려주시고
김부원
김부원[운동전문가] 바디포유헬스케어센터
하이닥 스코어: 38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운동상담사 김부원입니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운동도 중요하지만 우선 식단이 젤 중요한 요소 입니다.
대표적으로는 야식을 끊으시고 인스턴트, 패스트푸드, 맵고 짠 음식 등을 멀리 하셔야 좋을 거 같습니다.
운동은 아직 나이가 어리시기 때문에 무거운 중량을 이용한 운동 보다는 체중을 이용한 운동을 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예를 들면 스쿼트나 푸쉬업 플랭크 싯업 등이 있습니다. (자세한 운동 동작은 유튜* 등을 검색해서 따라해 보세요)
운동을 언제하면 좋다라는 건 개인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10시-2시 사이에는 꼭 수면을 해주시길 권유 드리고 그전에 본인이 규칙적으로 할 수 있는 시간을 생각해보고 꾸준하게 2달 정도 하시면 좋은 결과 있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중3남자 2달 10키로감량 운동은 집에서위주로하는 운동알려주시고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현재 성장기이므로 인바디측정후 가까운보건소에서 체지방이 표준범위이상인경우 밀가루,인스턴트,간식등을 조심하시고 규칙적인 세끼식사는 균형있게 관리하사기바랍니다.
아침 : 밥 1/2공기, 두부 1/2모, 계란 1개, 또는 바나나 1개, 흰우유 200ml, 무염 아몬드 10알
점심 : 급식 밥 1/2공기, 국건더기 위주, 단백질 반찬 1가지 100g, 채소 3가지
저녁 : 닭가슴살 샐러드 100g, 채소 2가지 또는 삶은 계란 2개, 두유(당도 6g이하), 채소 샐러드(드레싱 가벼운걸로 선택: 오리엔탈, 플레인 요플레 1/3, 레몬, 발사믹
식사와 운동간의 시간텀은 최소 1시간, 3시간 이후 가장 좋습니다.
식사하기 30분전 수분 200ml 섭취 또는 과일반쪽 섭취, 식사텀은 5시간 이내로 관리해 주세요.
넘어갈 경우 배고픔이 느껴지고 끼니별 단백질 섭취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포만감 유지가 되지않아 허기가 집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