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발목 깁스 계속 해야할까요?

병원에서 깁스 2~3주정도 하라고 해서 3주 가까이 하고 풀고 2틀정도 보호대만 하고 다녔더니 발 붓고 멍 부위가 넓어지고 처음 다쳤을때처럼 아픈데 깁스 다시 하고다녀야하나요? 근데 또 병원에서는 발목 굳으니까 2~3주정도만 하는게 좋다고하고..
제가 다음주에 수능이라 도저히 병원갈 시간이 안나는데 담주에 수능 끝나고 병원 갈때까지 깁스 하고 있는게 맞는걸까요?ㅜ
참고로 병원은 2주 전쯤에 가고 계속 못갔어요..


답변

Re : 발목 깁스 계속 해야할까요?
김재호 하이닥 스코어: 243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재활의학과 상담의 김재호입니다.

통깁스가 아니라 반깁스를 말하는 것 같은데요?
지금 원인 질병 (골절, 실금, 인대손상, 단순 염좌)에 대한 언급이 없어서 정확하게 판단할 수 없습니다.
보통 가벼운 단순 염좌라면 2-3주정도면 호전되지만
반깁스를 2-3주 하라고 했으면 인대 부분손상이 약하게는 있을 것 같습니다.
X_ray에서 뼈 이상없다 들었을 거고, MRI를 찍지 않았다면 인대 손상이 심한지 아닌지는 신체검사 기능검사 없이는 판단할 수 없죠.

어쨌거나 병원에서 반깁스 3주 정도만 하라고 했는데 통증이 있으니
통학 등 오래 걸을때만 반깁스 하고, 앉아 있을 때는 보호대를 하는 식으로 바꾸는 것이 좋겠네요.

만약 통깁스의 경우 2-3주만 해도 발목관절이 굳을 수는 있으나 이는 나중에 재활치료로 풀 수 있습니다.
수능이 있으니 통증이 심하지 않다면 급한 것은 아니니 이후에 병원 방문해도 될 것 같습니다.
통증이 심하다면 부모님, 선생님께 말씀드리고 근처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진료 보시고요.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