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건강Q&A

질문

아침공복혈당이높아요

저녁에자기저에혈당은130인데아침에일어나서아침공복형달을체크하면145정도나오느데 왜높은가요
많이높은건가요 아침을먹어야하는데 신경쓰이네요 내리는방법은없나요 아니면 저녁에 식사가문제있는건가요


답변

Re : 아침공복혈당이높아요
이완구
이완구[전문의] 맑은샘내과의원
하이닥 스코어: 276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내분비내과 상담의 이완구입니다.

질문자의 경우처럼 아침 공복 혈당이 지속적으로 높게 측정되는 경우 당뇨라고 볼 수 있습니다.
운동과 식이조절을 하는 것은 혈당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약물치료를 시작해야 할 것으로 사료되는군요.
당뇨 초기부터 약물치료를 시작해야 나중에 합병증이 발생하지 ㅇ낳을 것입니다.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셔서 정밀 검사를 받으신 후 치료를 받으시길 권합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답변

Re : 아침공복혈당이높아요
조혜리
조혜리[영양사] 정관보건지소
하이닥 스코어: 10
이 답변에 동의한 전문가
0명
이 답변을 추천한 사용자
0명
안녕하세요. 하이닥 영양상담사 조혜리입니다.
혹시 저녁 식사를 몇시에 하나요?
그리고 평소 단순당질섭취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복합당질 섭취를 권장합니다.
꾸준히 공복혈당을 체크하시면서 식사,운동관리를 해주시기바랍니다.
gi지수가 높은 음식의 경우 면이나 빵종류가 일반적인데 세부적으로 바게뜨빵 : gi지수 91, 식빵 : 93, 피자, 백미, 떡, 우동, 베이글, 콘푸레이크, 라면 : 73, 감자튀김 : 85, 핫케이크, 딸기잼 등 잼종류, 팥앙금 등 당지수가 높은 음식들을 주의해 주시고 말그대로 기름진 음식(삼겹살, 갈비, 소시지, 치킨, 족발, 순대, 튀김류 등)도 주의를 해주셔야 합니다

 

* 본 답변은 참고용으로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